메이저 스케일 표 | 메이저 스케일 15개! 12개? 383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메이저 스케일 표 – 메이저 스케일 15개! 12개?“?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th.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th.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실업자연합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88회 및 좋아요 2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메이저 스케일 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메이저 스케일 15개! 12개? – 메이저 스케일 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Major Scale 의 구조를 이해해봅시다.

메이저 스케일 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기타] 3-2-1. 기타 중급_음계_메이저 스케일(Major Scale)

기타 초급에서 크로매틱 스케일을 소개하며 잠시 음계에 대해 말씀드렸었습니다. 다시 정리를 해보면, 음계는 한 옥타브 안에서 기준이 되는 으뜸음 …

+ 여기를 클릭

Source: e-dist.tistory.com

Date Published: 9/4/2021

View: 5910

메이저 스케일 표 – 제트(zezzr)의 잡다구리 블로그

메이저 스케일 표. 제트~ 2010. 2. 19. 19:58. 필요하신 분들 가져다 쓰시되 스케일 표의 내용을 이해하는건 본인의 노력으로 하시기 부탁드립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zezzr.tistory.com

Date Published: 1/24/2021

View: 6980

기타 화성학 #5 – 브런치

그러나 이번에 살펴볼 메이저 스케일과 펜타토닉 스케일은 기초적인 스케일이지만 대부분의 곡에서 … 한땀한땀 타자가 손수 빚은 메이저 스케일 표.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7/25/2022

View: 4926

C메이저 스케일(베이스기타 C메이저스케일) – Jabez Story

오늘은 베이스기타의 C메이저스케일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 위 사진에서 아래의 표는 베이스기타의 지판의 음정을. 나타낸 것입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jaonebongsastory.tistory.com

Date Published: 3/13/2022

View: 445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메이저 스케일 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메이저 스케일 15개! 12개?.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메이저 스케일 15개! 12개?
메이저 스케일 15개! 12개?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메이저 스케일 표

  • Author: 실업자연합TV
  • Views: 조회수 888회
  • Likes: 좋아요 28개
  • Date Published: 2020. 4.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50Vx1OYg7M

[반주자료]1. 메이져스케일(Major scale) 피아노연습악보(반음씩상행)[왕초보 피아노 코드반주]

메이져스케일 연습!

이제 막 반주를 배우시는 분들에게 정말 중요한 기초공사!

메이저 스케일을 알고 연습하는 것입니다.

메이저 스케일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중요한 이유는 메이저 스케일 레슨편을 참고하세요 🙂 )

[반주LESSON] – [반주레슨][왕초보 피아노 코드반주] 1강. 메이져스케일(Major scale)

메이저 스케일 12개 피아노 연습방법

1. 메트로놈 템포(빠르기)T=60으로 해놓고

2. 메트로놈 소리 한번에 음 한개씩 누르며 천천히 정확하게 연습

tip. 반주를 할 때 박자를 지키는 것과 인도자 OR 다른 악기의 소리를 듣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 )

기준에 되는 박자에 맞추는 연습을 한다고 생각하시고 꼭 메트로놈을 가까이해주세요.

3. 손가락 번호를 지켜서 연습

4. 템포 60에 익숙해지면 조금씩 템포를 올려서 연습해보기

(느린 템포에서 정확하게 연습하신다면 템포를 올려도 잘할 수 있을 거예요.)

– 메이저 스케일 악보 설명-

(메이져 스케일이 15개인 이유)

(악보는 아래에 첨부해놨습니다.)

*조표 개수에 맞게 메이저 스케일을 그려보면 총 15개의 메이져스케일이 나옵니다.

->샾(#) 붙는 조표 7개+플랫(b) 붙는 조표 7개+아무것도 안 붙는 조표 1개 = 15개

*하지만 이명동음조가 있기 때문에 결국 건반 위에서는 12개의 스케일을 치게 됩니다. (C#=Db)(F#=Gb)(B=Cb)

(이명동음: 음의 이름은 다르지만 같은 소리를 내는 음 ex. C#=Db )

직접 쳐보기

*아래 메이저 스케일 악보에서 C# 메이져 스케일과 Db 메이져 스케일을 한번 쳐보세요!

악보 상에서 표기는 서로 다른데 건반 위에서는 같은 건반을 누르게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우리 모두 열심히 연습해요^^

행피하세요*-*

메이져스케일 악보 다운로드

↓↓↓↓↓↓

메이져스케일(반음상행).pdf 다운로드

[기타] 3-2-1. 기타 중급_음계_메이저 스케일(Major Scale)

기타 초급에서 크로매틱 스케일을 소개하며 잠시 음계에 대해 말씀드렸었습니다. 다시 정리를 해보면, 음계는 한 옥타브 안에서 기준이 되는 으뜸음으로부터 일정한 음 간격을 가지는 음들의 집합을 말합니다. 그리고 네이밍은 코드의 네이밍처럼 어떤 음들로 구성되었는지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게 되는 것이었구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다양한 스케일 중에서 메이저 스케일을 기타에서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저 스케일은 지금까지 계속해서 음간격과 관련되어 말씀드린 1 – 2 – 3 – 4 – 5 – 6 – 7 – 8(1)의 구성으로 되어있는 음계입니다. 3 – 4 와 7 – 8 사이가 반음인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온음 간격으로 이루어진 스케일이죠. 그런데 문제는 기타는 프렛 간격이 모두 반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처음 연주하는 사람이 바로 메이저 스케일을 바로 찾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불행 중 다행으로 이 모든 프렛이 반음 차이로 구성되어있다는 특성 때문에 대표적으로 이용하는 5가지의 폼으로 메이저 스케일을 ‘블록’으로 암기하시면 12key에 적용하는 것이 매우 수월합니다. 코드를 연주할 때도 근음의 위치만 찾아서 같은 모양으로 잡으면 같은 음간격으로 구성된 코드를 연주할 수 있었던 것처럼 말이죠.

그럼 메이저 스케일에 대해 간략하게 다시 정리하고 어떤 모양으로 배치되어 있는지 살펴봅시다.

1. 메이저 스케일(Major Scale)

8가지 음으로 구성되어 있고, 3 – 4와 7 – 8음 사이가 반음이며 나머지는 온음으로 구성된 스케일입니다.

[1 – 2 – 3 – 4 – 5 – 6 – 7 – 8(1), 3 – 4 반음, 7 – 8 반음]

이렇게만 외워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배치가 프렛 위에서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만 알면 1번음인 으뜸음(R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의 위치만 찾아 배치를 이동시켜주면 원하는 Key의 메이저 스케일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 스케일 블록>

메이저 스케일의 블록은 이렇게 나눠볼 수 있습니다. 12번 프렛부턴 0번 프렛이 반복되니 12번 프렛안에서 메이저 스케일 블록을 연습하시면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록의 모양은 좌, 우로 이동할 뿐 순서는 언제나 똑같습니다. 위는 으뜸음을 C로 잡고 있는 상태인데, 만약 D 메이저 스케일을 연주하고 싶다면 코드를 이동하는 것처럼 모든 프렛을 2칸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같은 모양으로 잡아주면 간단하게 D 메이저 스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블록을 나눠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첫번째 블록

<메이저 스케일, 첫번째 블록>

5번줄에 으뜸음이 있고, 2번 손가락으로 시작하는 첫번째 블록입니다. 2번 손가락으로 으뜸음을 잡고 높은 음쪽으로 상행을 하신 뒤에 아래의 5도음까지 하행하고 다시 근음으로 복귀하는 방식으로 연습하시면 됩니다. 이렇게요.

<메이저 스케일 첫번째 블록의 연습>

스케일을 연습하실 때는 이렇게 으뜸음에서 시작해서 으뜸음으로 돌아오게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으뜸음의 위치를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3. 두번째 블록

<메이저 스케일, 두번째 블록>

으뜸음이 6번줄에 있을 때 입니다. 이 경우엔 4번 손가락으로 으뜸음을 잡은 뒤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메이저 스케일 두번째 블록의 연습>

3. 세번째 블록

<메이저 스케일, 세번째 블록>

이 경우도 으뜸음이 6번줄에 있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시작을 2번 손가락으로 해서 조금 더 높은 프렛에서 움직이는 스케일입니다.

<메이저 스케일 세번째 블록의 연습>

4. 네번째 블록

<메이저 스케일, 네번째 블록>

4번줄에 으뜸음이 있는 경우의 블록입니다. 2번 손가락으로 으뜸음을 잡은 뒤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메이저 스케일 네번째 블록의 연습>

5. 다섯번째 블록

<메이저 스케일, 다섯번째 블록>

이 블록은 5번 줄에 으뜸음이 있는 경우로 첫번째 블록과 다르게 4번 손가락으로 시작하는 블록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스케일은 반복되기 때문에 개방현이 포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를 옮겨가며 스케일 블록을 연습하시다가 이렇게 개방현을 포함한 블록이 나타나게 되면 12번 프렛을 포함한 블록과 개방현을 포함한 블록 두 가지로 연습하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개방현을 포함해서 포지션을 이동하는게 은근히 헷갈리거든요.

<메이저 스케일 다섯번째 블록의 연습-1>

이렇게도 연습해보고,

<메이저 스케일 다섯번째 블록의 연습-2, 개방현을 포함한 연습>

이렇게도 해보세요. 개방현을 살려서 스케일을 연주하는것도 또다른 맛이 있거든요.

이렇게 살펴보니 같은 으뜸음으로 시작하더라도 몇번 프렛 주변을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즉, 으뜸음을 몇번 손가락으로 잡고 시작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블록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위의 다섯가지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블록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5번줄을 근음으로 하면 이렇게도 메이저 스케일을 연주할 수 있겠죠.

<메이저 스케일, 5번줄 으뜸음을 1번 손가락으로 잡을 때>

이런 모양으로도 메이저 스케일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각 줄을 근음으로 할 때 1, 2, 3, 4번 손가락 각각으로 시작하는 메이저 스케일을 연습하면 정말 좋겠죠. 그럼 더욱 다양하게 연주를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저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위의 블록의 경우 두번째 블록과 상당히 유사하기 때문에 스케일을 암기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효율성이 조금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위의 다섯가지 블록으로 메이저 스케일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덜 겹치기 때문에 양 블록으로 이동하기도 훨씬 수월하게 느껴지기도 하구요.

기타 교재마다 다를 수 있고, 가르치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는 부분이라 정확하게 어느 것이 맞다라고 하긴 어렵지만 위 방법도 상당히 일반적인 방법이기도 하고, 뭐든 연습해서 나쁠건 없는 것 같습니다. 어차피 실력을 더 높이기 위해선 결국 전부 연습은 해야하기 때문이죠.

아무튼 스케일 연습에서 가장 중요한건 으뜸음의 위치와 그 위치로부터 구성음들이 어떻게 배치되어있는지를 잘 익히시면 됩니다. 연주하면서 도, 레, 미, 파….라던가 C, D, E, F, ….를 속으로 생각하며 연주하는 것보다 1, 2, 3, 4, … 라는 식으로 연습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만약 G# 메이저 스케일이 필요하다면 1도음, 으뜸음을 G#으로 놓은 뒤에 1, 2, 3, 4, …도음들을 찾아가면 자연스러운 메이저 스케일이 완성되니까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선 같은 블록의 형태에서 마이너 스케일을 한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화성학 #5

앞에서 스케일의 정의와 크로매틱 스케일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크로매틱 스케일은 단순하지만 실용성이 좀 떨어지기 때문에, 실제 연주에 있어 어떤 음을 짚어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은 사실 별 도움이 되지 않는 편이다. 그러나 이번에 살펴볼 메이저 스케일과 펜타토닉 스케일은 기초적인 스케일이지만 대부분의 곡에서 솔로를 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스케일이다. 이것만 잘 외워도 기타 문외한들의 눈에는 상당히 치는구나! 라는 느낌을 줄 수가 있다. 그럼 지금 바로 알아보자.

모든 스케일은 각자의 규칙 안에서 형성된다. 메이저, 멜로딕 마이너, 하모닉 마이너, 아라비안, 블루스 등등 수많은 종류의 스케일들은 모두 일정한 공식 하에 음계가 배치되는데, 이런 공식을 ‘스케일 포뮬러(Scale Formula)’라고 한다.

스케일 포뮬러의 표기는 단순하다. 1-2-♭3-4 등 우리에게 익숙한 숫자로 표기하거나, 온음을 Whole-step (W), 반음은 Half-step (H) 등으로 표기하여 W-W-H-W 등으로 적기도 한다. 타자는 전자의 방식을 사용하도록 하겠다. 이게 더 편하고 어차피 나중에 여러가지 외울 때 응용하기가 더 용이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메이저 스케일의 스케일 포뮬러는 1-2-3-4-5-6-7이다. 그리고 3-4도와 7-8도는 반음관계다. 이게 무슨 소리냐? 위의 W와 H의 방식으로 표기하면 W-W-W-H-W-W-W-H라는 것이다. 이건 그냥 외워야 한다. ‘아니 이해가 되야 외우지!’라고 하신다면, 그건 진짜 맞는 말이다. 그래서 타자가 아주 간단한 예시를 들어주겠다.

메이저 스케일의 1도를 C로 놓으면 그것은 C 메이저 스케일이 된다. 그럼 C 메이저 스케일의 포뮬러를 따라 구성음을 모두 적어보면: C-D-E-F-G-A-B가 된다. 바로 그렇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바로 C 메이저 스케일인 것이다! 그리고 3도와 4도인 E-F, 그리고 7도와 8도인 B-C는 반음 관계이다. (온음 반음이 뭐냐고 하시는 분은 없을 것이라 믿는다)

자 이러면 너무 쉽지 않은가? C 메이저 스케일 = 도레미파솔라시도. 이것만 기억하면 된다. 그럼 다른 스케일은 어떻게 찾아야 하는가? 간단하다. 근음만 바꿔주고 같은 원리로 1-2-3-4-5-6-7 먹여주면 된다. 빠르게 살펴보자.

한땀한땀 타자가 손수 빚은 메이저 스케일 표. A부터 쓰는게 정석이지만 자꾸 ‘도레미파…’로 시작해서 C부터 적었다.

외워주면 된다. 끝!

우린 저번에 메이저 코드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그때 C 메이저 코드는 구성음이 어떻게 됬었던가? C-E-G의 1도-장 3도-완전 5도의 세개의 구성음으로 이루어진 트라이어드 코드였고, 여기서 트라이어드(Triad)는 3개라는 뜻이었다. 위의 메이저 스케일은 1도부터 7도까지 몇개의 음인가? 7개이다. 이렇게 7개의 음으로 이루어진 스케일을 다이아토닉 스케일(Diatonic Scale)이라고 한다. 다이아몬드의 그 다이아 맞다. 다이아는 7개라는 뜻이다. 다이아몬드 평면도는 7각형이다.

자 그럼 펜타토닉은 무엇일까? 펜타토닉(Pentatonic)은 ‘5개의 톤’이라는 뜻이다. 펜타토닉 스케일은 따라서 5개의 음으로 이루어진 스케일이고, 이건 소위 말하는 ‘치트키’ 스케일이다. 이거 하나면 솔로 연주를 다 씹어먹을 수 있다. 다만 펜타토닉 스케일은 그 자체만으로 성립하지 않고, 그 앞에 이 친구의 정체성을 잡아줄 이름이 하나씩 필요하다. 메이저 펜타토닉, 내추럴 마이너 펜타토닉 등의 이름 말이다.

위에서는 메이저 스케일을 알아봤고, C 메이저 스케일을 예시로 들었으니 그걸 기반으로 펜타토닉 스케일까지 가보자. 펜타토닉 스케일의 스케일 포뮬러는 1-2-3-5-6이다. 단, 근음을 기반으로 잡은 것이 아니라 원래의 스케일에서 4도와 7도를 제외하고 치는 것이다. C 메이저 펜타토닉을 예로 들어보자.

C-D-E-(F)-G-A-(B) 에서 4도 F와 7도 B를 제외하면 C-D-E-G-A가 된다. 이게 바로 펜타토닉 스케일을 만드는 법이다.

가내수공업 메이저 펜타토닉 스케일 표

위의 메이저 스케일 표를 참조하면 찾아내기 매우 편할 것이다.

자 이렇게 우린 개쩌는 메이저 스케일과 치트키 펜타토닉 스케일을 알아보았다. 그런데 이걸 실제로 연주하는 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이지 않은가? 아무리 이론이 빠삭해도 결국 악기는 연주자의 손놀림이 중요한 것이란 말이다.

그래서 수많은 예술가들은 이것을 쉽고 빠르게 외우고 익힐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고안해냈다. 특히 기타의 경우에는 이론이 조금 부족해도 지판의 위치만 잘 숙지하면 자유롭게 연주가 가능할 수 있는 악기인데, 그런 간단한 연주에 대해서도 사실 원래 다 적어내려고 했으나 분량조절 실패로 글을 나눠 작성하게 되었다.

다음에는 이론에 기반한 실전 스케일 운지와 그 원리에 대해 알아보겠다. 그럼 이만!

C메이저 스케일(베이스기타 C메이저스케일)

오늘은 베이스기타의 C메이저스케일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우리가 초등학교 또는유치원에서 배운

“도레미파솔라시도”

이것이 바로 C메이저스케일입니다

위 사진의 낮은음자리표에서 보듯이

(베이스음정이라 낮은음자리로 표현됩니다)

C(도), D(레), E(미), F(파), G(솔), A(라), B(시), C(도)

로도 표현이 됩니다

위 사진에서 아래의 표는 베이스기타의 지판의 음정을

나타낸 것입니다

맨왼쪽의 E(미)4번줄, A(라)3번줄, D(레)2번줄, G(솔)1번줄은

개방음(누르지않고 튕겼을때 나오는 음)을

나타냅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E(미), F(파) 와 B(시),C(도)는 한칸씩 이동하는데

나머지 음들은 모두 두칸씩 이동을 해야 합니다

이것을 두칸씩 이동하면 온음정,

한칸씩 이동하면 반음정 이라고 말합니다

(이부분은 그냥 외우세요)

쉽게 말하면 EF소나타와, BC카드는

한칸씩 이동하는 반음정이라고 기억하면 됩니다

위의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1번과 2번을

자세히 보면 같은 패턴이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C메이저스케일의 기초적인 포지션입니다

총4플랫을 사용하는데 각 플랫에

한개의 손가락을 대고 누르면 됩니다

C는 중지손가락, D는 새끼손가락

E는 검지손가락, F는 중지손가락

G는 새끼손가락, A는 검지손가락

B는 약지손가락, C는 새끼손가락

이렇게 운지법을 하나하나 익혀나가면 됩니다

메이저스케일의 운지폼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많이 쓰는 폼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메이저스케일 연습도 꼭 메트로놈을

켜놓고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베이스기타는 음정악기이면서 리듬악기이기에

정확한 리듬이 생명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D메이저 스케일을 비롯하여

나머지 메이저스케일을 설명하겠습니다

오늘은 이것만은 기억하십시요

C메이저 스케일은

“도레미파솔라시도” 에서

시작한다는 것

나머지 스케일도

같은 원리에서 시작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메이저 스케일 표

다음은 Bing에서 메이저 스케일 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메이저 스케일 15개! 12개?

  • 음악
  • 색소폰
  • 재즈
  • 음악이론
  • 화성학

메이저 #스케일 #15개! #12개?


YouTube에서 메이저 스케일 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이저 스케일 15개! 12개? | 메이저 스케일 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Salomon Rx Moc 4.0 W | Salomon Rx Moc 4.0 Shoes Black And Blue Unbox \U0026 Review 인기 답변 업데이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