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부 조직 육종 | [시연용] A0061Aako 연부조직육종의 개념과 치료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연부 조직 육종 – [시연용] a0061aako 연부조직육종의 개념과 치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th.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th.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HealthBreeze헬스브리즈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434회 및 좋아요 5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연부 조직 육종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시연용] a0061aako 연부조직육종의 개념과 치료 – 연부 조직 육종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복잡한 환자/보호자 교육, 1,200종 이상의 알기 쉬운 헬스브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설명처방\” 하세요!
* 월 사용료 : 의원 6만원 / 병원 20만원 / 전문병원, 검진센터 40만원 / 종합병원 60만원 / 상급종합병원 100만원
– 사용 문의 : [email protected] / 02) 866-5930

연부 조직 육종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연부조직 육종 | 질환백과 | 의료정보 – 서울아산병원

연부조직 육종도 일종의 악성 종양(암)입니다. 양성 종양과는 달리 종괴 주위의 정상 조직에 육안으로 관찰되지 않는 미세 전이 병소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세 …

+ 여기에 보기

Source: m.amc.seoul.kr

Date Published: 4/17/2021

View: 1581

영남대학교병원 암센터 > 암정보 > 암종별 정보 > 육종

그러나 진단 목적의 방사선 촬영은 골육종의 위험을 높이지 않습니다. 증상. 연부조직 육종 중 지방 육종, 악성 섬유성 조직구종, 횡문근육종, 상피육종은 무통성 종물이 …

+ 더 읽기

Source: yumc.ac.kr:8443

Date Published: 2/2/2021

View: 6174

연부 조직 육종에서 18-FDG PET CT의 … – KoreaMed Synapse

그리고 악성종양과 감염을 동반한 연부조직병변의 SUVmax 값 역시 통계적 유의성이 없었다. 결론:PET CT는 연부 조직 육종의 국소 재발 및 전이를 진단하는데 도움을 …

+ 여기를 클릭

Source: synapse.koreamed.org

Date Published: 1/28/2022

View: 8378

연부 조직 육종에서 18-FDG PET CT의 … – 한국학술지인용색인

결론: PET CT는 연부 조직 육종의 국소 재발 및 전이를 진단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을 감별하는데 유용한 핵의학영상 장치로 사료된다.

+ 여기를 클릭

Source: www.kci.go.kr

Date Published: 8/24/2022

View: 6655

연부조직 육종암의 원인과 증상 – 휘경 우리들내과의원

연부조직 육종암의 대표적인 증상은 피부 밑에서 만져지는 덩어리입니다. 갑자기 피부 밑에 무언가 만져지며, 그 덩어리가 자꾸 커지는 것이 초기 증상 …

+ 더 읽기

Source: cancer-strategy.com

Date Published: 9/20/2022

View: 8404

혈종을 동반한 연부 조직 육종 – Korea Science

혈종을 동반한 연부조직 육종은 단순 혈종으로 오. 인되어 진단이 늦어지기 쉬우며 혈종제거 시 광범위. 한 주변조직의 오염이 발생하여 치료상의 어려움이. 있다. 활막성 …

+ 더 읽기

Source: www.koreascience.or.kr

Date Published: 6/3/2021

View: 558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연부 조직 육종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시연용] a0061aako 연부조직육종의 개념과 치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시연용] a0061aako 연부조직육종의 개념과 치료
[시연용] a0061aako 연부조직육종의 개념과 치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연부 조직 육종

  • Author: HealthBreeze헬스브리즈
  • Views: 조회수 5,434회
  • Likes: 좋아요 50개
  • Date Published: 2017. 5. 2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O7zC–yRRY

영남대학교병원 암센터

육종이란?

발생부위

악성종양은 암종과 육종으로 나뉩니다. 암종이란 피부, 점막 등의 상피성 세포에서 생긴 악성종양이며, 육종은 근육, 결합조직, 뼈, 연골, 혈관 등의 비상피성 세포에서 생긴 악성종양입니다. 즉, 근골격 조직의 악성종양을 육종이라고 부르며, 악성종양(육종)은 양성종양과는 달리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독립된 종양을 발생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감수:김준혁(국립암센터 정형외과)

출처: 국립암센터, 국가암정보센터

위험 요인

종양의 병인은 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드문 경우 유전적 요인, 방사선 조사, 바이러스 감염과 면역 결핍이 육종의 발생과 연관성이 있으며, 골절과 이식부위의 흉터 조직으로부터 기원한 연부 조직 육종에 대한 보고도 있습니다.

골육종(Osteosarcoma)

골육종은 지나친 뼈의 성장, 선천적인 염색체 이상, 방사선 노출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습니다. 선천적인 유전자 변이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는 13번 염색체와 17번 염색체, 12번 염색체의 유전자 변이가 밝혀지기도 하였습니다. 망막모세포종은 아이들 눈에 드물게 나타나는 암인데, 약 40%는 유전적인 소인에 의해 나타나며, 이러한 어린이에게는 골육종이 생길 위험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망막모세포종 환아가 방사선 치료를 받게 될 경우에는 두개골에 골육종이 발생할 위험이 높습니다. 40세 이후에도 발생하는데 주로 방사선 조사, 파제트병, 골 괴사, 다발성 골연골종증 등의 이차적으로 발병하게 됩니다. 다른 암으로 인해 방사선 치료를 받았던 사람은 방사선 치료 후 골육종이 나타날 위험이 높고, 어린 나이에 방사선 치료를 받았거나 높은 용량(60Gy이상)의 방사선을 조사받는 것도 골육종의 위험을 높이는 일이 됩니다. 그러나 진단 목적의 방사선 촬영은 골육종의 위험을 높이지 않습니다.

증상

연부조직 육종 중 지방 육종, 악성 섬유성 조직구종, 횡문근육종, 상피육종은 무통성 종물이 특징적이며, 활막육종은 동통을 동반한 종창의 증상을 보입니다. 뼈에서 발생되는 육종 환자들은 침범된 부위의 통증을 공통적으로 호소합니다.

연부조직 육종

① 지방 육종

종양은 주변과 잘 경계 지어져 있고 피막에 싸여 소엽화 되어 있습니다. 지방 육종은 오히려 천천히 자라는 종물이고 종종 심부에 위치하며 크기가 커질 때까지는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② 악성 섬유성 조직구종

사지에서 몇 개월간 자라는 무통성의 종물로 유방암, 호즈킨씨병, 다발성 골수종 환자들 중에서 방사선 치료를 받은 환자에게서 발생한다는 보고가 있고, 사고(trauma)와는 무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③ 횡문근 육종

종물이 흔히 나타나는 첫 번째 증상이고 급속도로 자랍니다.

④ 활막 육종

관절 주위 또는 건 주위 연부 조직에 동통을 동반한 종창이 시작되고, 수개월 또는 1년 이상에 걸쳐 점차로 커지고 후에는 심한 통증을 호소합니다. 종양은 단단한 편이나 탄력적이며 중증도의 압통도 있습니다.

⑤ 상피양 육종

통증이 없는 조그만, 단단한 종괴로 피부 직하부에 생겨, 조금 지나면 피부에 궤양이 생기므로 자칫 피부 궤양, 농양, 감염된 티눈 등으로 오인되어 비전문가가 쉽게 절제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뼈에서 발생되는 육종

① 골육종

침범된 뼈에 나타나는 통증은 골육종 환자들이 공통적으로 호소하는 증상입니다. 통증은 밤에 심해지거나 지속되지 않지만, 다리에 침범되면 활동할 때 통증이 심해지게 되지만 상당히 진행되기 전까지는 통증이 있는 부위가 부어오르지 않습니다. 골육종은 뼈를 약하게 할 수도 있지만 병적 골절은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드물게 나타나는 모세혈관성 골육종은 다른 종류의 골육종에 비해 뼈를 더 약하게 하는 경향이 있어, 약 30%정도에서 종양부위 골절의 원인이 됩니다. 골육종 환자가 골절이 되면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게 되며 이때 병원을 방문하여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지의 통증이나 부종은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십대 아이들에게 매우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골육종의 진단이 늦어지는 경향이 많습니다.

② 연골육종

증상으로 동통과 종괴 및 국소종창을 호소하는데 동통이 경미하고 성장이 느려 발견 시 이미 많이 진행된 경우가 흔합니다.

③ 유잉 육종 (Ewing`s Sarcoma)

통증과 종창이 가장 현저한 증상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압통과 국소 온열감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미열이나 간헐적 발열 등 전신적 증상과 함께 빈혈, 백혈구 증가나 혈침 속도 상승을 보이기도 합니다.

④ 악성 섬유성 조직구종

동통 및 종창이 주 증상이며, 약 10%에서 병적 골절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⑤ 섬유육종

증상은 대개 지속된 동통성 종괴입니다. 종창은 악성도가 비교적 높은 경우에 발생하며, 병적 골절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진단 및 검사

혈액화학적 검사

혈청 칼슘은 골파괴, 탈 석회 현상이 진행한 다발성 골수종, 전이성 골종양에서 증가합니다. 혈청 알카리성 인산 효소는 골육종의 50%에서 증가하는데, 주로 골모세포성 형에서 증가합니다. 혈청 산성 인산 효소는 전립선암에서 증가합니다. 젖산 탈수소 효소가 증가 시에는 골육종이나 유잉육종의 재발이나 전이의 지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혈청 단백은 골수종에서 고단백혈증과 골수종단백 등이 증명됩니다.

방사선학적 검사

① 단순 방사선 사진

골 병변이 염증성 질환인지, 종양 계통의 양성 종양인지, 악성 종양인지를 감별하는데 손쉽고 능률적인 기본 검사방법입니다. 방사선 검사는 최소한 두 방향 이상의 사진을 찍어서 체계적으로 관찰해야 하며 사진의 질이 좋아야 정확한 판독이 가능합니다. 동통은 다른 부위에서 방사된 것일 수 있으므로 인접 부위를 함께 관찰해야 합니다.

② 골 주사(뼈 스캔)

원격 전이, 도약 전이(skip metastasis)의 유무, 부분적으로 종양의 항암화학요법 후의 효과 판정 등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골 주사는 대단히 예민한 검사로 단순 방사선 사진에 병변이 보이지 않을 때, 혹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전이된 부위를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골 주사는 골 전이가 의심되는 환자에게서 전신의 골을 검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③ 혈관 조영술

전산화단층촬영(CT)이나 자기공명영상(MRI)상에 혈관이나 신경 등이 잘 나타나지 않거나, 병변 내에 혈관이 위치한 경우, 수술 전 동맥 색전술, 동맥 내 항암화학요법을 시행하는 경우 등에는 혈관 조영술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항암화학요법의 치료 효과 판정에도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④ 전산화단층촬영 (CT)

척추, 골반골의 종양이나, 장관골의 피질에 위치한 종양을 판단할 때, 그리고 종양의 폐전이 유무를 판단하거나 복부 장기로의 전이 등 종양의 병기 결정에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원발암의 추적 조사 등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3차원 혈관조영 전산화단층촬영(CT)은 수술 전 종양의 혈관분포도와 종양의 입체를 정확히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⑤ 자기공명영상 (MRI)

연부조직 종양뿐 아니라 골종양의 연부 조직 확산, 종양의 골수강 내 확산을 판단하는 데 탁월한 검사입니다. 특히 종양의 병기를 결정하는 데 필수적인 검사로 종양과 주위 조직 특히, 혈관 및 신경과의 상관관계를 파악하는 데 중요한 검사입니다. 또한 종양에 대한 항암화학요법 전후에 영상을 비교하여 치료 효과 판정에 이용하기도 합니다.

⑥ 양전자방출단층촬영 (PET)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은 기존의 검사법에 비하여 원격 전이의 진단에 정확성이 높은 검사이며, 골 주사(bone scan)에 정상 또는 음성으로 나오는 병변에도 활성화를 보여 민감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골, 연부조직 육종의 전이 및 재발여부를 판단하는데 좋은 검사입니다.

<>

조직검사

종양의 진단에서 가장 확실하고 중요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정형외과 영역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수술 도달법은 생검 시 부적절할 수 있으므로 세심한 주위를 요합니다.

① 천자검사

연부조직종양에서 어느 종양에서나 사용 가능하며, 골종양에서는 피질골 밖으로 뚫고 나온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하며 침습도가 적고 양성과 악성 종양의 구별에 유용하지만, 적은 검체의 채취 때문에 진단이 불완전 할 수 있습니다.

② 침 생검

투관침을 이용한 방법으로 병소가 큰 경우, 비교적 균질한 병변, 전신 상태가 불량하거나 척추체의 생검 등 절개 생검이 곤란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 생검부위의 손상, 감염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방사선 요법 및 화학요법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지만, 역시 검체가 적게 얻어져 진단이 불확실할 수 있습니다. 척추 골 병변에 주로 이용됩니다.

③ 절제 생검

임상적, 방사선학적으로 종양이 양성인 경우에 시행하여야 하며, 종양 전체를 적출하는 것으로 골 연골종, 골종, 경도의 악성 종양 등에서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④ 절개 생검

정확한 생검 부위를 선택하며, 피부 절개는 종적 절개를 하여 치료적 수술시 절제가 가능하도록 시행합니다. 병소에 도달하는 생검 경로는 근육을 통과 하도록 하여야하며 근육과 근육사이로 해서는 안 됩니다. 종양 조직을 확실히 채취하여야 하며 종양 주위의 반응 층을 종양 조직으로 오인하지 않도록 합니다.

병리학적 검사

현미경학적인 검사 외에 면역조직화학검사, 전자현미경 검사, 세포유전학적 검사 등을 통해 최종 진단을 결정하게 됩니다. 종합적인 방사선 검사 소견은 조직검사의 계획 수립이나 병리 의사의 진단 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병리의사는 임상 소견과 방사선 검사 소견 그리고 수술 의사의 소견을 종합하여 최종 진단을 수립합니다.

치료 방법

수술

수술은 방사선검사와 병리검사 등 여러 가지 수술 전 검사의 결과와 이에 따른 병기(stage)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그 밖에 재발의 위험성, 기대되는 기능 회복, 유병 기간 및 심리적인 요인 등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사지 보존술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종양의 골내 범위 및 연부조직 침범 등을 고려한 충분한 절제연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항암화학요법

약물 치료이며, 주로 정맥으로 주기적으로 반복하여 투여합니다. 항암제는 국소범위를 넘어서 분포하는 암세포에 대한 전신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연부조직육종에는 대개 doxorubicin이라는 약물을 포함한 단일 또는 다제 정맥주사요법이 사용되는데, 일반적인 항암제의 부작용인 구역, 구토, 탈모, 골수억제 외에 10% 정도에서 심장 독성을 유발하여 심부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연부 조직 육종에서는 항암제의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부조직 육종에 있어 항암화학요법에 대한 반응율은 보고자에 따라 15-35% 정도로 다양합니다. 연부조직 육종은 조직 아형과 종양의 위치에 따라서 항암화학요법에 대한 반응율에 차이가 있습니다. 수술 후 육안적 병소의 완전 절제 후에 사용하는 항암화학요법을 보조화학요법이라 합니다. 수술 후 일부 환자에서는 보조화학요법의 사용으로 생존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 그 대상은 종양의 분화도와 위치, 크기에 따라 다르고, 보조화학요법의 사용 여부는 치료 독성와 효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원격 장기에 전이가 있는 경우 생명 연장을 목적으로 항암화학요법를 사용할 수 있는데, 평균적으로 8?12 개월 정도 생존 가능합니다. 개개의 환자에서 항암화학요법은 환자 상태와 종양에 대한 정보를 종합하여 치료의 득실을 고려하여 종양내과 전문의사가 선택하게 됩니다. 진행성 연부조직 육종 환자에서 생존기간에 유리한 예후인자는 전신 상태가 좋은 경우, 간 전이가 없는 경우, 조직 분화도가 좋은 경우, 진단에서 재발시까지의 시간경과가 긴 경우입니다.

면역요법

정상 생체 내에 이미 존재하는 면역 반응을 이용한 치료법으로, 수술요법, 방사선요법, 항암화학요법과 같은 기존의 다른 치료법에서 피할 수 없는 정상 조직에 대한 손상을 최소한으로 하면서, 기존의 치료방식과는 다른 측면에서 암을 공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효과가 기대됩니다. 이들 현황으로는 인터페론, 인터루킨, 종양 괴사 인자, 세포 면역요법, 단세포군 항체, 분화 인자 등이 있습니다.

방사선 치료

골종양은 일반적으로 방사선 감수성이 낮은 종양이라는 개념 때문에, 방사선 치료는 일부 악성종양에서만 선택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아에게서는 골육종, 유잉 육종 및 골 림프종 등에 사용될 수 있고, 골 성장이 끝난 후 발생하는 간엽종양 중 일부의 섬유육종, 연골육종과 악성 섬유성 조직구종이 방사선 치료의 대상이 됩니다. 양성종양은 원칙적으로 방사선 치료를 시행하지 않습니다.

예방 및 조기검진

예방

현재 육종의 발생 원인에 대해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나, 명확한 발생 원인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특별히 육종을 예방하는 방법은 없으나 국민 암 예방 수칙을 지키면 암에 대한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지 말고, 남이 피우는 담배 연기도 피하기

채소와 과일을 충분하게 먹고, 다채로운 식단으로 균형 잡힌 식사하기

음식을 짜지 않게 먹고, 탄 음식을 먹지 않기

술은 하루 두 잔 이내로만 마시기

주 5회 이상, 하루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걷거나 운동하기

자신의 체격에 맞는 건강 체중 유지하기

예방접종 지침에 따라 B형 간염 예방접종 받기

성 매개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안전한 성생활 하기

발암성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작업장에서 안전 보건 수칙 지키기

암 조기 검진 지침에 따라 검진을 빠짐없이 받기 출처: 보건복지부, 국립암센터, 대한의학회

조기검진

현재 특별히 육종을 조기검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연부 조직 육종에서 18-FDG PET CT의 유용성

목적: 최근 연부 조직 종양의 전이에 대한 진단 및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을 PET CT를 이용하여 감별하려는 시도가 많아지고 있다. 저자들은 본연구를 통하여 연부 조직 종양에서 18-FDG PET CT의 유용성을 평가하고자 한다. 대상 및 방법: 악성연부 조직 종양이 의심되어 PET CT를 촬영한 64예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이 중 15예는 양성, 34예는 악성, 15예는 염증성병변이었다. 모든 환자들은 18-FDG PET CT촬영 후 수술적 치료가 이루어졌으며, 제거된 모든 조직은 수술 후 조직검사로 확진되었다. 반정량적 분석을 위하여 Maximal standard uptake value (SUVmax)를 구하였으며, SUVmax를 ROC 분석, Kruskal-Wallis test, Mann-Whitney test를 이용하여 통계처리 하였다. 결과: 연부조직종양에서 SUVmax 값을 이용하여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의 구분이 가능하였나, 종양의 등급간 SUVmax 값은 통계적 유의성이없었다. 그리고 악성종양과 감염을 동반한 연부조직병변의 SUVmax 값 역시 통계적 유의성이 없었다. 결론: PET CT는 연부 조직 육종의 국소 재발 및 전이를 진단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을 감별하는데 유용한 핵의학영상 장치로 사료된다. 그러나 염증을 동반하는 경우나 염증성 병변이 의심될 경우 진단에 유의를 하여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Purpose: Recently, there have been many attempts to use PET-CT for the diagnosis of metastasis of soft tissue tumors and for differentiating benign tumors from malignant tumors. In this study, we wanted to evaluate the effi cacy of 18-FDG PET CT in soft tissue tumors. Materials and Methods: Patients (n=64) with suspected malignant soft tissue tumor had 18-FDG PET CT scans. This included 15cases of benign soft tissue tumor, 34 cases of malignant soft tissue tumor and 15 cases of infl ammatory lesions. All patients went through surgical treatment after PET-CT imaging was done, and all dissected tissues were biopsied. For semiquantitive analysis,SUVmax(Maximal standard uptake value) was measured, and SUVmax was determined using ROC analysis, the Kruskal-Wallis test and the Mann-Whitney test. Results: Using 18-FDG PET CT it was possible to differentiate benign from malignant tumor using SUVmax values. But, discrimination between different grades of tumor was not possible. Also discrimination between malignant tumors and infl ammatory lesions was not possible. Conclusion: PET-CT can be considered as a useful nuclear imaging method that can detect local recurrence and distant metastasis of soft tissue sarcoma and can differentiate benign from malignant tumors. But PET-CT results must be interpreted carefully in diagnoses when there is infl ammatory disease or a suspected lesion present.

키워드에 대한 정보 연부 조직 육종

다음은 Bing에서 연부 조직 육종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액션 애니 명작 | 나만 알고 싶은 몰입도 미친 숨겨진 명작 애니 10선 (안보면 인생 손해) 답을 믿으세요
See also  영 재고 자소서 | 중학교 전교 1등만 간다는 영재고! 합격 자소서 쓰는 법 상위 157개 답변

See also  고양이 가 문앞 에서 울 어요 | 고양이의 분리불안 증상과 원인, 혼자 있는 ‘우리 아이’ 인기 답변 업데이트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시연용] a0061aako 연부조직육종의 개념과 치료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시연용] #a0061aako #연부조직육종의 #개념과 #치료


YouTube에서 연부 조직 육종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연용] a0061aako 연부조직육종의 개념과 치료 | 연부 조직 육종,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