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 Is The Best 명언 | 마음을 후벼파는 인생명언 5가지 #Shorts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simple is the best 명언 – 마음을 후벼파는 인생명언 5가지 #Shorts“?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th.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th.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스터디언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48,431회 및 좋아요 7,87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 Simple is the best! …
  • Everything should be made as simple as possible, but not simpler. …
  • (주) 목표는 가장 단순하게가 되어야지 이전보다 단순하게로 만족해서는 안된다는 의미.

simple is the best 명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마음을 후벼파는 인생명언 5가지 #Shorts – simple is the best 명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당신을 일으켜 세울 1분 인생명언 BEST 5
#Shorts

simple is the best 명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Simple is the Best – 좌우명 – 밤샘연구소 – Tistory

는 다양한 기업의 디자인 컨설팅을 하는, 미국 디자인 혁신 기업 IDEO(아이디오)의 철학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1980년, IDEO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am-saem.tistory.com

Date Published: 2/26/2021

View: 7752

Top 37 Simple Is The Best 명언 The 10 Latest Answer

simple the best. 명언 단상 “내게 불필요한 물건이 왜 이렇게 많을까” ​ -소크라테스 ​ ​​ 집안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1년에 한 번도 손길이 가지 않는 물건이 태반이다.

+ 여기에 표시

Source: chewathai27.com

Date Published: 9/12/2022

View: 7678

단순함에 대한 명언들 – happyg

바보는 사물을 크고 복잡하게 만든다. 반대로 가려면 천재성과 용기가 필요하다. 아인슈타인의 말이다. 삶이란 정말 단순한 것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happygrammer.github.io

Date Published: 11/24/2021

View: 5881

[명언 단상] simple The best – <주부독서 연구소>

[명언 단상] simple The best. 주부독서연구소 장인옥 2021. 1. 25. 14:59. 320×100. 명언 단상 … 심플 라이프로 단순함을 추구하는 사람이 많다. simple the best.

+ 더 읽기

Source: jangslifestory.tistory.com

Date Published: 6/19/2021

View: 5438

단순한 것이 더 아름답다 – 브런치

less is more 또는 simple is the best | less is more 건축가 미스 반 데 로에(Ludwig Mies Van der Rohe)는 20세기 모더니즘 건축가 3대 거장 중 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2/30/2021

View: 5789

스티브잡스의 명언_4: 심플한 것이 최고 – JOBTANGS

“That’s been one of my mantras — focus and simplicity. Simple can be harder than complex: You have to work hard to get your thinking clean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jobtangs.tistory.com

Date Published: 10/21/2022

View: 7819

[잡담] 심플 이즈 베스트 누가만든 명언임? – 하스스톤 인벤

갓바나스나 갓기사 갓데브만 봐도 진짜 대단한 명언이란걸 알겠음 볼바르 가즈릴라 이런건 연계도 생각해야되고 앞뒤로 두세턴 생각해서 내야되는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inven.co.kr

Date Published: 12/25/2022

View: 595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simple is the best 명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마음을 후벼파는 인생명언 5가지 #Shorts.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마음을 후벼파는 인생명언 5가지 #Shorts
마음을 후벼파는 인생명언 5가지 #Shorts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simple is the best 명언

  • Author: 스터디언
  • Views: 조회수 248,431회
  • Likes: 좋아요 7,870개
  • Date Published: 2021. 4. 1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33_RfR4Zcs0

아인슈타인의 명언 II : Simplicity

Simple is the best!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기업 IDEO가 추구하는 디자인 철학 중의 하나다. 우리나라의 삼성전자와 NHN도 IDEO의 전략자문을 받고 있다. 일반 대중의 경험을 감동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 중의 하나가 바로 이 “단순함(simplicity)”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는 아인슈타인이야말로 선구자적이라고 볼 수 있다.

Everything should be made as simple as possible, but not simpler.

모든 것을 가능한한 단순하게 만들어야한다, 보다 단순하게가 아니라.

(주) 목표는 가장 단순하게가 되어야지 이전보다 단순하게로 만족해서는 안된다는 의미.

Most of the fundamental ideas of science are essentially simple, and may, as a rule, be expressed in a language comprehensible to everyone.

과학의 궁극적인 개념들의 대부분은 근본적으로 단순하며, 일반적으로, 누구에게나 이해가 갈 수 있는 언어로 표현되어질 수 있다.

(주) 여기서 language는 표현의 수단이라는 의미로 쓰였다. 수학이 될 수도 공식이 될 수도 그림이 될 수도 있다.

It should be possible to explain the laws of physics to a barmaid.

물리학의 법칙은 술집 여종업원에게도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If you can’t explain it simply, you don’t understand it well enough.

단순하게 설명할 수 없다면, 충분히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Any intelligent fool can make things bigger and more complex… It takes a touch of genius and a lot of courage to move in the opposite direction.

지적인 바보라면 누구나 사물을 보다 크고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 그 반대방향으로 가기 위해서는 약간의 천재성과 많은 용기가 필요하다.

(주) a touch of: 약간의

IDEO는 1978년 창업하여 1991년 IDEO Product Development로 개명하였다. 12년 연속 미국 ‘산업디자인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06년에는 비즈니스 위크지가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회사 15위(디자인 업계 1위)에 올랐다. 1980년, IDEO의 창업자인 데이비드 켈리는 대학을 중퇴한 한 청년(스티브 잡스)으로부터 컴퓨터 하드웨어와 입력디바이스(훗날 마우스)의 디자인을 의뢰받았다. 이를 계기로 IDEO와 Apple의 오랜 파트너쉽이 시작되었다. 단순함은 스티브 잡스의 철학이기도 했다. 21세기 최고의 혁신 기업으로 꼽히는 이 두회사의 디자인 철학의 뿌리는 그들보다 수십년 앞선 20세기 중반의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역시 천재는 한발 앞서가는 것인가 보다.

Simplicity is the ultimate sophistication!

Simple is the Best – 좌우명

728×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밤샘입니다.

과정과 결과가 좋았던 일을 떠올려 보니,

대부분 단순하게 했던 일이었어요.

그래서 제 좌우명은

가 되었습니다.

| Simple is the Best

는 다양한 기업의 디자인 컨설팅을 하는, 미국 디자인 혁신 기업 IDEO(아이디오)의 철학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1980년, IDEO의 창업자 데이비드 켈리(David Kelley)는 컴퓨터와 마우스의 디자인 요청을 받아요. 요청자는 청년 스티브 잡스 (Steve Jobs)였습니다. APPLE 제품의 디자인을 IDEO가 한 거죠. 스티브 잡스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념도 단순함이었습니다. ‘단순함’의 가치를 아는 ‘혁신가’들의 만남 이라고 할 수 있을 거예요.

In 1980, creating the First Usable Mouse for apple. ⓒIDEO

‘디자인 잘하는 것 = 예쁘고 화려하게 만드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예쁜 디자인이 중요한 부분도 있겠지만, 더 중요한 것은 영향을 주는(변화시키는) 디자인 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발표 자료 PPT를 만들 때 예쁜 탬플릿과 폰트를 찾아서 헤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단순하고 깔끔한 탬플릿’에 ‘단순하고 가독성 있는 폰트’로 핵심을 담는 게 더 중요 하니까요.

중요 행사 자료는 디자인팀에서 만들던 회사에 다닐 때였어요. 내용을 정리한 텍스트를 디자인팀에 전달하면, 그 팀에서는 탬플릿에 그 텍스트를 삽입하여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작성자와 디자이너의 관점(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수정하고 보완하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됐죠.

어느 날, 갑자기 잡힌 행사의 자료를 급하게 만들어야 했는데, 디자인팀의 일정과 도저히 맞출 수 없었어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제가 만들어서 진행했습니다. 교육 콘텐츠 교안이나 내부 회의 자료처럼 단순하게 만들었는데, 발표자와 참여자들에게 “시선이 분산되지 않아서 내용에 집중할 수 있었다.”라는 평가 를 받았어요.

그 후, 웬만한 건 제가 만들었고요. 색다른 디자인이 필요한 것은, 디자인팀에 텍스트를 바로 넘기지 않고 듣는 사람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문서를 넘겼어요. 그랬더니 디자인팀에서도 디자인하기 수월해졌다고 하더라고요. 제 업무가 늘어났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단순하고 효율적인 자료 구성 방법을 습득 하게 됐다는 장점이 더 컸고, 시간이 갈수록 업무는 단순해졌습니다.

저는 미술을 전공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어요. 중학교 미술 선생님이 미술 전공해보라고 추천해주셨기도 했고요. 여러 사정상(IMF ㅠㅠ) 전공할 수는 없었지만, PPT로 다양한 스타일의 문서를 작성하면서 그 아쉬움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단순함 ≠ 쉬움 – 선택과 집중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는데, 단순하다는 것은 쉬운 게 아니예요. 다시 말해, 양을 줄이는 게 아니라, 질이 좋은 것만 남기는 게 단순한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보고서를 단순하게 쓴다는 것은, 보고서의 페이지 수를 줄이는 게 아니라, 중요한 내용(핵심)을 선택해서 효율적으로 작성한다는 의미예요. 중요하지 않은 것을 제거해서 중요한 것만 남기는 거 죠. 단순함은 어렵습니다. 쉽지 않아요.

단순하려면, 목표나 주제에 몰입하고 집중해야 합니다. 스티브 잡스가 1990년대 후반에 APPLE로 다시 돌아왔을 때 300여 개의 제품을 10여 개로 줄인 후 성공한 것처럼요. 어느 TV 프로그램에서 장사가 잘되지 않는 식당의 핵심 메뉴를 선택해서 그 메뉴에 집중하도록 컨설팅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맛집을 떠올려 보세요. 대부분 한두 가지 메뉴에 집중한 식당일 거예요.

결이 좀 다르지만,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두 가치(단순함과 올바름)가 들어가 있어서 추가했어요.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어요.

728×90

반응형

[명언 단상] simple The best

728×90

명언 단상

“내게 불필요한 물건이

왜 이렇게 많을까”

-소크라테스

​​

집안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1년에 한 번도

손길이 가지 않는 물건이 태반이다.

옷이며 신발, 모자, 가방,

그릇, 액세서리, 수많음 물건이

주인의 손길을 애타게 기다리지만

고스란히 보관될 뿐

사용되지 않는다.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불필요한 물건이라 하겠다.

‘언젠가는 쓸 거야’

‘맞아’

‘한 번은 쓰겠지’

‘꼭 버리고 나면 필요하다니까~’

라는 생각이다.

‘언젠가…”라는 수식어를 붙이며

불필요한 물건을 정리하지 못한다.

사 모으는 물건은 하나 둘 늘어나는데

정작 버려야 할 물건은 그대로니

공간이 부족하다.

큰 마음 먹고

집안 정리를 한바탕하고 나도

뭐가 없어졌는지 도무지

티가 나지 않을 정도다.

예전엔 ‘아나바다’

요즘 ‘미니멀 라이프’

심플 라이프로 단순함을 추구하는 사람이 많다.

simple the best

우리네 삶도 물건도 글도

단순한 것이 최고라 여겨진다.

-by 독(讀)한 여자 장인옥

#명언 #명언단상

#독한여자 #장인옥작가

#일상생각 #소소한생각 #단상

http://www.yes24.com/Product/Goods/56738676?OzSrank=2

728×90

반응형

단순한 것이 더 아름답다

less is more

건축가 미스 반 데 로에(Ludwig Mies Van der Rohe)는 20세기 모더니즘 건축가 3대 거장 중 한 명이다(나머지는 르 꼬르뷔지에,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장식을 배제하고 더 이상 뺄 것이 없는 상태가 더 아름답다는 그의 철학은 less is more라는 표현으로 압축된다. 대표적인 작품은 판스워스 주택(Farnsworth House), 바르셀로나 파빌리온(Barcelona Pavilion) 등이 있다. 특히 1921년에 제안했던 빌딩 계획안이 기존 건축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철골 구조와 유리로 뒤덮인 투명한 건물은 마치 완성되지 않은 투명한 철골 구조물 같은 느낌이었다. 무의미한 장식과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자는 그의 철학이 철저히 반영된 건물이었다. 하지만, 기존과는 너무나 다른 모습에 건축계는 거부반응을 보였고 실제로 지어질 수 없었다.

이상이 과하면 현실을 망각하기 마련. 판스워스 주택은 그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것을 희생했다. 모든 접합면은 볼트를 사용하지 않고 용접으로 처리했다. 또한 평편한 유리면을 만들기 위해 단열도 잘 되지 않는 유리를 사용했다. 비현실적인 공법으로 인해 건축비가 크게 상승하면서 나중에는 건축주와 소송에 휘말리게 된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사람이 살만한 건물이 아니라는 것. 낮은 지대에 건물이 있다 보니, 여름에 비가 많이 내리면 물에 잠긴다. 겨울이면 너무 추워서 담요와 슬리퍼가 필수다. 벽난로의 굴뚝을 밖으로 노출하지 않아서 불을 피우면 연기가 모두 실내로 퍼진다. 한 마디로 사람이 살 수 없는 집을 지은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상을 현실화시키는 작품을 지었다 할 수 있다.

less is more로 대표되는 모더니즘에 대한 다양한 반론이 등장하면서 less is bore, more is more 같은 표현으로 많은 비판받는다. 건축이라는 건 기본적으로 사람이 생활하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이 살 수 없을 정도라면 그것을 과연 건축이라 할 수 있을까? 미스의 간결함은 너무나 이상적이었다. 어느 정도 현실과 타협이 필요한데, 자신의 철학에만 집착했다. 아이러브뉴욕의 디자이너로 유명한 밀튼 글레이저는 just enough is more라고 패러디하며 모더니즘을 비판했는데, just enough라는 말에는 최소한(또는 필요한)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간결함이 아름다운 것은 맞지만, 최소한의 현실에 맞는 디자인이 필요하다는 말이다.

simple is the best

미스의 철학이 지나치게 이상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후 수많은 분야에 영향을 끼쳤다. 대표적으로 스티브 잡스(Steve Jobs)의 애플이 있다. 잡스 역시 간결함에 매료되었지만, 사실상 애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조너선 아이브(Jonathan Ive)가 만들어냈다. 간결하지만, 복잡하지 않고 누구든 쉽게 쓸 수 있으며 시각적으로도 아름다운 기기를 만드는데 주력했다. 애플은 심플한 디자인을 위해서 기존 IT산업의 일반적 생산과정 자체를 바꿔버렸다. 이전에는 엔지니어가 하드웨어를 먼저 설계하고, 그에 맞는 껍데기를 디자이너가 만들었다. 반면에 애플은 디자인을 먼저 만들고 그에 맞게 하드웨어를 설계했다. 디자인에 반하는 기능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있을 때에도 디자인을 바꾸는 대신 기능을 제거했다. 간혹 고집스러운 디자인 때문에(미스처럼) 제품 자체에 결함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오히려 디자인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설계가 엔지니어의 기술을 향상하는 역할을 했다. 결과는 대 성공. 아이팟(iPod), 아이맥(iMac), 아이폰(iPhone) 등 시대에 남을 만함 제품을 만들어 냈다.

iPod shuffle 4th

모든 기능이 디자인에 표현된 기기는 만들기 쉽다. 필요한 기능 하나에 맞는 버튼 하나를 추가하면 그만이다. 반면에 간결한 UI를 가진 기기를 훨씬 만들기 어렵다. 간결하게 만들다 보면 자칫 직관적이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조작이 너무 복잡해질 수 있다. 사용자가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학습이 용이해야 하고 복잡해서 기억해야 할 필요도 없어야 한다. 이 중간점을 잘 찾는 것이 간결한 디자인의 핵심이다. 너무 심플해서 사용자가 불편하지 않아야 하고(less is more), 사용자에게 충분히 쉬우면서 기본에 충실(just enough is more)해야 한다.

인생에도 간결함이 필요하다

현대 사회는 복잡하다. 정보는 넘쳐나고 세상은 빠르게 변한다. 수없이 많은 관계가 만들어지고 또 사라진다. “나”라는 자아를 가진 인격체는 이런 세상에 적응하기 쉽지 않다. 어디에 있더라도 적절한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 기대에 부응해야 하고 그렇지 못하면 도태된다. 자신이 속한 집단에서 버려지지 않으려면 자기와 맞지 않아도 노력해야 한다. 직장에서는 친절한 직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집에서는 좋은 부모 좋은 자식이 되도록 노력한다. 각종 모임에 나가서도 사교적이고 성격 좋은 친화력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나라는 사람은 하나의 인격체인데 각 집단에서는 각자 다른 역할을 하도록 기대한다. 그래서 우리는 일종의 가면을 쓰고 살아간다. 집단에 맞는 여러 가지 가면을 준비해두고 상황에 맞게 바꿔가며 행동한다. 마치 여러 연극 무대가 있고 각각의 극에 맞도록 연기하는 것 같다. 우리는 모두 약간의 연극성 성격장애를 가지고 살아간다. 나라는 사람은 어디에도 없다.

모든 것은 욕심에서 비롯된다. 내가 속한 모든 집단에 맞는 적절한 역할을 하고 싶은 것은 욕심이다. 어떤 집단에 잘 녹아들지 못하면 문제는 자신에게 있다 생각한다. 그 집단에서 부여한 역할이 있는데,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기 때문에 내가 잘못하는 것처럼 느낀다. 마치 사회 부적응자가 된 것 같다. 하지만 모든 곳에서 만족할 만큼의 역할을 하긴 어렵다. 사회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유독 가정 불화가 많은 것도 비슷한 이치다.

자신은 잘 인지하지 못하지만 우리 사고방식은 대체로 타인으로부터 비롯된다. 독자적인 생각인 듯 하지만 어디서 들었거나 책에서 읽었던 내용을 앵무새처럼 따라 한다. 과한 타인의 영향은 가끔 혼란을 야기한다. 나는 A와 B라는 일에 집중하면서 살아가는데, 어떤 말을 듣고서 갑자기 C라는 일을 해야겠다 생각한다. D와 관련된 책을 읽고 D를 가장 중요한 일처럼 여긴다. 그러다 보면, 어느덧 A와 B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느껴지고 C와 D에 집중한다. 하지만, C와 D는 또다시 E와 F에 밀려난다. 악순환이다. 나중에는 진짜 뭘 하고 싶었는지도 모르는 상황에 봉착한다. 뉴스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수입이 공개되면 아이들 꿈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변신한다. 연예인 건물주 이야기가 나오면 건물주가 꿈으로 등장한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 원하는 것은 깊이 생각해보지도 않고 미디어에서 떠들어 대는 정보에 현혹된다.

인생은 간결해야 한다. 모든 집단에서 남들이 원하는 만큼의 역할을 할 필요는 없다(가정은 예외로 하자). 주어진 역할에 나 자신을 잊지 않는 선에서 최선을 다하면 된다. 넘쳐나는 불필요한 조언과 정보는 적절히 차단해야 한다. 너무 많은 정보는 혼란을 야기할 뿐이다. 흔들리지 않고 하고자 했던 일들을 꾸준히 지속하자. 그러면, 언젠가는 빛을 볼 날이 온다.

스티브잡스의 명언_4: 심플한 것이 최고

“That’s been one of my mantras — focus and simplicity. Simple can be harder than complex: You have to work hard to get your thinking clean to make it simple. But it’s worth it in the end because once you get there, you can move mountains.”

“나의 mantra(=a motivating chant)들 중 하나는 집중과 간결함이었다. 복잡함보다 간결함이 더 어렵다. 간결한 생각을 해내기 위해서는 열심히 일해야한다. 그래도 결국에는 당신은 엄청난 결과를 얻을 것이기 때문에 열심히 일할 가치가 있다.”

간결하게 잘 다듬어진 생각은 모두를 감동시킬 힘을 가지고 있다. 물리학에서 가장 유명한 수식이자 가장 간결한 수식 F=ma. 이 심플한 식을 만들기까지 얼마나 오랜시간이 걸렸을까? 애플 제품들의 특징인 심플한 디자인. 그런 디자인을 생각해내기 위해 제품 디자이너는 뒤에서 얼마나 열심히 일했을까? 어떤 어려운 문제를 심플하게 접근하고 심플한 솔루션을 내놓는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솔루션까지 다가가기 전까지 수많은 생각과 협력, 그리고 끈기가 요구된다. 이 과정을 버텨낸 사람만이 ‘성공’을 이룰 수 있다. 더 나아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속적인 ‘성공’을 쟁취한다.

하스스톤 인벤 : 심플 이즈 베스트 누가만든 명언임?

갓바나스나 갓기사 갓데브만 봐도 진짜 대단한 명언이란걸 알겠음

볼바르 가즈릴라 이런건 연계도 생각해야되고 앞뒤로 두세턴 생각해서 내야되는 카드라 써먹기가 힘듬..

반면에 현 전설3대장들은 1,2가지 생각으로 냈는데 상대방은 3개 4개까지도 고민함

고로 갓바나스 차냥해!

키워드에 대한 정보 simple is the best 명언

다음은 Bing에서 simple is the best 명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마음을 후벼파는 인생명언 5가지 #Shorts

  • 체인지그라운드
  • changeground
  • 명언
  • 인생명언
  • 동기부여
  • 공부 자극

마음을 #후벼파는 #인생명언 #5가지 ##Shorts


YouTube에서 simple is the best 명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을 후벼파는 인생명언 5가지 #Shorts | simple is the best 명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Brak Kart W Jakimś Kolorze U Gracza | Wojan 119 개의 자세한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