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 양모 반 | 실제 치료사례로 알아보는 오타양모반에 대한 모든것! 유형별 정리! 85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오타 양모 반 – 실제 치료사례로 알아보는 오타양모반에 대한 모든것! 유형별 정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th.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th.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닥터스위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311회 및 좋아요 5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오타 양모 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실제 치료사례로 알아보는 오타양모반에 대한 모든것! 유형별 정리! – 오타 양모 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스위스의원 #오타양모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05
031.241.1175
네이버 예약하기
https://booking.naver.com/booking/13/bizes/193826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의사마다 시술 견해및 차이는 있을수 있습니다.
#오타모반 #색소침착 #피부치료 #피부고민 #색소레이저 #루비레이저 #수원피부과 #수원역피부과

오타 양모 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기미가 아닌 오타양모반 치료법은?] What’s the … – YouTube

아가파클리닉 미아점 박병주 원장님께서 오타양모반에 대한 치료방법과 부작용, 효과에 대해 설명해주시는 영상입니다.Park Byeong-joo, director of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3/8/2022

View: 5613

기미로 알고 있는 반점, 10~20%는 ‘오타양모반’ – 헬스조선

오타양모반은 정상인 경우 표피층의 일정 범위 이상을 벗어나지 않는 검은 멜라닌 색소가 진피 세포에 비정상적으로 깊게 침착돼 생기는 질병이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2/3/2022

View: 4182

후천성 오타양모반,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 – 헬스케어

후천성오타양모반(ABNOM) 치료의 경우 흔한 색소성 반점인 밀크색반점이나 얼룩덜룩한 진한 갈색 반점인 베커모반, 기미 등과 정확하게 구분한 후 치료를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healthcaren.com

Date Published: 8/6/2022

View: 587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오타 양모 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실제 치료사례로 알아보는 오타양모반에 대한 모든것! 유형별 정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See also  순두부 로 할수있는 요리 | 꿀팁 간단하고 맛있는 순두부 요리 3가지~ 강쉪^^ Korean Food Recipes, 3Kinds Soft Tofu Cooking Recipes 상위 65개 답변
실제 치료사례로 알아보는 오타양모반에 대한 모든것! 유형별 정리!
실제 치료사례로 알아보는 오타양모반에 대한 모든것! 유형별 정리!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오타 양모 반

  • Author: 닥터스위스
  • Views: 조회수 5,311회
  • Likes: 좋아요 58개
  • Date Published: 2020. 5. 2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raaqCJ0sScY

후천성 오타양 모반의 치료 ▒ 노원 서울 진 피부과

주근깨와 흑자, 기미와 같은 색소질환은 자외선의 영향이나 노화로 인한 경우가 많지만,

기미와 오인되기 쉬운 후천성 오타양모반은 빠르면 10대 사춘기이후나 20-30대 이후에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주로 젊은 여성에게서 호발하며 양측성으로 주로 광대부위와 눈아래에 걸쳐 연한 갈색의 반점이나 뭉쳐진 넓은 반으로 나타나 기미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두 질환을 감별하는게 힘들며 흔히 알고있는 기미질환과는 전혀 다른 질환으로 치료 또한 다르게 진행 됩니다.

기미로 알고 있는 반점, 10~20%는 ‘오타양모반’

기미로 알고 있는 반점, 10~20%는 ‘오타양모반’ 배지영 헬스조선 기자 가 –

가 +

치료 더 어렵지만 재발 안해 레이저로 일찍 뿌리 뽑아야

▲ ‘오타양모반’

주부 고모(41)씨는 2년 전부터 콧등에 작은 점이 생기기 시작해,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가 커지고 눈 밑과 광대뼈 위쪽으로 퍼졌다.고씨는 나이가 들어 생기는 기미로 생각하고 약국에서 기미 크림을 사서 발랐지만, 점은 점점 짙어지고 범위도 계속 넓어졌다. 피부과를 찾은 고씨는 기미가 아닌 ‘오타양모반’이라는 생소한 병명의 진단을 받았다.오타양모반은 정상인 경우 표피층의 일정 범위 이상을 벗어나지 않는 검은 멜라닌 색소가 진피 세포에 비정상적으로 깊게 침착돼 생기는 질병이다. 눈 주위와 광대뼈 부위의 진피 세포에 많이 생기며, 코에도 나타난다.모양과 색깔, 발생위치 등이 모두 기미와 아주 비슷하다. 미세한 점이 밀집해서 지름 0.5~1㎝ 정도의 ‘집단적인 점’을 만든다.색깔은 회갈색이며 푸르스름한 빛깔이 나기도 한다. 신학철 신학철피부과 원장은 “자신이 기미라고 생각하는 환자의 10~20%는 오타양모반”이라고 말했다.그러나 기미와 차이점도 많다. 기미는 주로 임신에 의한 호르몬 변화나 태양의 자외선 등에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임신 중이나 여름에 심해졌다가 출산 후나 겨울에는 좋아진다. 이와 달리, 오타양모반은 계절(일조량)이나 호르몬 변화에 상관없이 계속 퍼지다가 어느 시점에 진행이 중단되며, 한 번 생기면 없어지지 않는다. 코끝에 많이 생기는 것도 기미와 다른 점이다.치료는 레이저 시술로 한다. 오타양모반은 기미에 쓰는 레이저보다 피부 더 깊은 곳에 침투하는 전문 레이저를 써야 한다.심우영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피부과 교수는 “기미는 치료가 쉬운 대신에 잘 재발하는 반면, 오타양모반은 기미보다 치료는 어렵지만 한번 뿌리까지 없애면 재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보통 일주일에 두 번씩 3개월 정도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오타양모반을 영구히 제거할 수 있다. 오타양모반은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막 생기기 시작했을 때 레이저로 뿌리를 없애면 2~3주 안에 근치할 수 있다.

후천성 오타양모반,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맞춤 치료 필요

▲ 임명 원장 (사진=대전 아이엠피부과 제공)

고동현 기자

[email protected]

추위가 한풀 꺾인 기온에 따뜻한 봄볕을 즐기다 보면 문득, 기미와 주근깨 걱정에 부랴부랴 그늘진 곳을 찾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 질환을 일으키는 자외선은 가을보다 1.5배 높은 일사량을 가진 봄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기미와 잡티 등의 색소질환은 자외선의 영향이나 노화로 인한 경우가 많지만, 선천적으로 눈 주위나 관자놀이 등에 자리 잡은 오타모반은 난치성 색소질환으로 여겨지며 치료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오타모반은 멜라닌 세포성 모반으로 비정상적인 멜라닌 세포가 표피 및 진피층 깊은 곳에 걸쳐 증식되는 질환이다. 흔히 갈색 또는 흑청색 등을 띠며, 출생할 때나 출생 직후에 생긴 선천성과 후천성 오타양모반으로 구분할 수 있다.후천성 오타양모반은 흔히 선천성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으나 선천성이 얼굴 한쪽 면에 넓게 퍼져 생기는 것에 반해 후천성은 얼굴 양측에 동그랗게 올라오며, 기미와 비슷한 형태로 점막 침범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후천성오타양모반(ABNOM) 치료의 경우 흔한 색소성 반점인 밀크색반점이나 얼룩덜룩한 진한 갈색 반점인 베커모반, 기미 등과 정확하게 구분한 후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치료는 피부 진단기 ‘마크뷰 분석기’를 통해 피부 증상에 대한 정확한 증상을 확인한 후, 색소의 깊이와 종류 등의 피부 상태와 질환에 따른 맞춤식 치료를 진행한다. 레이저와의 적절한 조합으로 최적의 치료법을 적용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치료의 성공 여부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충분한 임상경험과 숙련된 기술을 가진 피부과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대전 아이엠피부과 임명 원장은 “일반인들이 보통 오타모반으로 알고 있는 후천성오타양모반은 오타모반이나 기미, 잡티 등의 기타 색소질환들과 구분되는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며 “피부 상태와 질환에 따른 정확한 치료가 필요하므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피부과 전문의에게 맞춤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오타양모반 치료 후 생긴 기미, 치료는 피부과 전문의에게!

티셀메드 » 의료컬럼 » 오타양모반 치료후 더 진해진 기미

오타양모반 치료후 더 진해진 기미

차가운 바람이 부는 겨울을 맞이하여 여름 내 미뤄 오던 색소레이저 치료를 받으러 내원하는 분이 늘고 있습니다.

색소를 일반적인 잡티나 기미로 알고 내원하시는 분 중 오타양모반 이란 진단을 받고 생소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흔하게 발견되는 후천성 오타양모반, 왜 생기는 것이고 효과적인 치료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문의가 아니면 구분이 힘든 오타양모반

후천성 오타양모반은 피부 진피층 색소질환 중 가장 대표적인 것 중 하나로 오타모반과 병변이 비슷합니다.

오타모반은 주로 태생적으로 발생하며 한쪽 눈 주위의 피부에 청색반이 나타납니다. 오타양모반은 대게 20~30대 여성에게 후천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광대뼈 부위, 눈 아래, 뺨, 관자 부위, 코 등에 청갈색 혹은 청회색의 작은 반점이 대칭적으로 생깁니다.

오타양 모반은 아시아 여성에게 흔하게 생생한다고 보고되어 중국 쪽에서는 이 영역에 관한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논문에 의하면 과도한 햇빛, 호르몬 영향, 유전적 요인이 원인으로 의심되고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닌 하루 6시간 이상 컴퓨터 화면에 노출되는 경우에도 오타양모반이 잘 발생한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 되었습니다.

이로서 외출 시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썬크림 사용으로 피부를 보호해야할 필요하 하나 더 늘었습니다.

오타양모반은 일반인, 피부과전문의가 아닌 의료진이 보기엔 기미, 흑자, 주근깨와 비슷하게 생겨 전문의의 정밀한 감별이 필요합니다.

기미는 대개 계절적인 영향을 받으며 경계가 불분명 합니다. 작은 크기의 반점이 동글동글하게 따로 떨어져 있는 모양으로 푸르스름한 색깔을 동반하는 경우 오타양모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타양모반 단독으로 있는 분도 있지만 기미와 동반되어 나타난 경우도 있어,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적합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기미를 동반한 오타양모반, 레이저치료 낭패보는 경우가 많아

레이저치료에 관해 일반적인 우려가 있습니다. 실제로 기미 고민을 하고 피부과를 찾으시는 환자들이 기미치료에 대해 많은 질문을 많이 합니다.

실제로 오타양모반 치료 후 기미가 진해지는 경우가 많아 이는 많은 연구가 시행되어져 왔습니다. 중국에서 발표된 2016년 논문에서 다룬 내용을 살펴보면, 기미가 없었던 오타양모반 병변 치료 후 기미가 발생된 집단 중 나이가 35세 이상으로 많을수록 기미 발생확률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기미와 오타양모반이 동반되었을 경우 약 90%가 기미 가 악화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오타양모반의 경우 35세 이전에 빨리 치료할수록, 기미가 동반되었을 때는 치료의 난이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기미를 자극하지 않는 저출력 레이저

논문에서 다루는 치료법은 대부분 고출력 레이저 방식입니다. 고출력 방식이란 쉽게 말하면 레이저 에너지를 세게 써서 딱지를 앉게 만들어 떨어지면서 색소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기존의 고출력 치료 방식은 일상생활의 불편함 뿐만 아니라 논문에서도 나와 있는 것처럼 오히려 기미가 진해지는 등 단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강남 대치동 오체안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저출력 레이저 치료는 기존 치료보다 더나은 치료 방법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게 진행이 되며 기미가 악화될 가능성도 낮은 편입니다.

또한 기미가 동반되어 있거나 숨어 있는 기미가 있을 경우를 대비해 기미 치료도 함께 진행 하여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후천성 오타양모반은 일반적인 잡티 보다 색소가 깊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치료 횟수가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 전문의의 처방대로 잘 따라와 주면 기미를 악화 시키지 않고 잘 치료할 수 있는 병변입니다.

강남 대치동 오체안피부과 대표원장 박정민 (http://www.ozhean.com/wp/suseo/)

현) 강남 수서동 오체안피부과 대표원장 박정민

오타양모반, 강남 피부과, 대치동 피부과, 수서동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후천성 오타양모반, 선천성 오타양모반, 색소질환, 피부진피층, 오타모반, 백반증, 색소치료, 색소 치료, 습진, 여드름, 여드름 흉터, 용카, 화상, 흉터, 치료 잘하는 곳, 시술 잘하는 곳, 추천 피부과, 추천하는 곳

키워드에 대한 정보 오타 양모 반

다음은 Bing에서 오타 양모 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El Xumet De La Nina | Hiện Tượng Thời Tiết La Nina Là Gì? | Thdt 인기 답변 업데이트
See also  김 C 전부인 | 휴램Tv Mc몽 김C 바람피지마 경고 190 개의 베스트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실제 치료사례로 알아보는 오타양모반에 대한 모든것! 유형별 정리!

  • 오타양모반
  • 수원피부과
  • 수원피부과추천
  • 오타양모반제거
  • 오타양모반레이저
  • 수원역피부과추천
  • 수원역피부과
  • 오타
  • 오타모반추천
  • 오타모반후기
  • 오타양모반후기
  • 주근깨
  • 검버섯
  • 기미

실제 #치료사례로 #알아보는 #오타양모반에 #대한 #모든것! #유형별 #정리!


YouTube에서 오타 양모 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제 치료사례로 알아보는 오타양모반에 대한 모든것! 유형별 정리! | 오타 양모 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