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 용 스크류 | 교정용나사에 대해 궁금한 모든것 I 교정용 미니스크류 식립과정, 통증 ………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교정 용 스크류 – 교정용나사에 대해 궁금한 모든것 I 교정용 미니스크류 식립과정, 통증 ………“?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th.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th.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쑥싹TV [교정전문의 조병주]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0,766회 및 좋아요 20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교정 용 스크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교정용나사에 대해 궁금한 모든것 I 교정용 미니스크류 식립과정, 통증 ……… – 교정 용 스크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치아교정#미니스크류#치과위생사

교정 용 스크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잇몸에 나사를 심으면 아프지 않을까요? > dental

오늘은 교정치료 중 심는 나사, 미니스크류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교정용 미니 스크류는 마취 후 식립하기 때문에. 심을 때도 아프지 않습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www.brilliantsmile.co.kr

Date Published: 6/2/2021

View: 473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교정 용 스크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교정용나사에 대해 궁금한 모든것 I 교정용 미니스크류 식립과정, 통증 ……….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교정용나사에 대해 궁금한 모든것 I 교정용 미니스크류 식립과정, 통증 .........
교정용나사에 대해 궁금한 모든것 I 교정용 미니스크류 식립과정, 통증 ………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교정 용 스크류

  • Author: 쑥싹TV [교정전문의 조병주]
  • Views: 조회수 30,766회
  • Likes: 좋아요 203개
  • Date Published: 2020. 12. 1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yZmt4GdHJ4

치아교정 스크류 통증

스크류 관련한 통증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심을 때 통증

마취주사 맞을 때 따끔한 느낌 이외에는 심을 때 통증은 없습니다.

2. 마취가 풀린 이후 통증

보통 30분~1시간 정도면 마취가 풀리면서 뭉근한 둔통이 생깁니다.

통증의 정도는 사람마다 달라요.

어떤 분들은 안 아팠다 하시기도 하는 반면, 또 다른 분들은 통증이 심했다 하기도 해요.

스크류 식립으로 인한 통증은 하루에서 이틀 정도 지나면 저절로 사라집니다.

이 기간 동안에 타이레놀 등의 진통제를 드시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3. 스크류 주변 잇몸이나 뺨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 통증

드물긴 하지만, 양치를 소홀히 하면 스크류 주변 잇몸이 붓기도 하고,

컨디션에 따라 근처 뺨이나 혀가 헐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치료받으시면 증상은 사라질거에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최근 양악수술로 인한 다양한 부작용 사례가 보고되는 가운데, 고난이도의 양악수술 대신에 ‘치아교정’만으로 수평 뿐만 아닌 수직적교정을 통해 “양악교정” 및 치아의 이동을 이용해 어느 정도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주는 고난이도 치아교정 방법입니다.

돌출입, 주걱턱, 무턱, 개방교합 등의 다양한 부정교합을 개선할 수 있는 교정 치료의 방법으로, 치아의 이동을 통해 정상교합을 만드는 것은 물론, 교정용 스크류, TPA와 같은 부가적인 장치를 이용해 턱의 이동을 유도하여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듭니다.

교정용 스크류를 이용하는 교정방법은 턱 뼈를 ‘절단’하는 방식의 양악수술처럼 눈에 띄는 성형의 효과를 내기보다는 턱 뼈의 ‘이동’을 이용하여 외모의 자연스러운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수술 시의 부작용이 우려되시는 분들께서 많이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교정칼럼] 교정치료의 게임 체인저, 교정용 미니스크류에 대하여

최낙천 원장

안녕하세요. 정말 힘들었던 2020년이 지나가고 어느새 칼럼도 일곱 번째가 되었네요. 이번 칼럼에서는 교정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꿨다고 볼 수 있는 교정용 미니스크류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접종을 시작한 코로나 백신이 팬데믹을 타개할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란 ‘어떤 일에서 결과나 흐름의 판도를 뒤바꿔 놓을 만한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이나 사건, 제품 등’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치과계의 판도를 뒤바꾼 게임 체인저는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큰 게임 체인저는 보철치료에 있어 획기적인 변화를 이끈 임플란트일 것이며, 범위를 좁혀 교정영역에서 찾아보면 미니스크류의 등장을 뽑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교정용 미니스크류는 티타늄으로 만들어지고 잇몸뼈에 심는다는 점에서 임플란트와 유사하고 때로는 미니 임플란트라는 용어로 불리기도 하지만, 그 쓰임새는 매우 다릅니다.

교정치료 시 교정의사들은 이동시키고자 하는 치아와 그렇지 않은 치아들을 전략적으로 조절하기 위하여 항상 고민해 왔습니다. 이를 ‘고정원 조절’이라고 하며 전통적으로 헤드기어(headgear), 횡구개호선(Trans Palatal Arch, TPA)과 같은 매우 복잡하고 불편한 방법들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미니스크류를 활용하면서 이러한 고정원 조절이 매우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교정치료 시 절대고정원을 얻는 방법에는 미니스크류 외에도 수술용 플레이트, 온플란트, 보철용 임플란트 등도 있으며, 이러한 절대고정원 방법들을 통틀어 TAD(Temporary Anchorage Device)라고 부릅니다. 여러 TADs들 중에서도 미니스크류는 식립과 제거가 용이하고 경제적이라는 장점을 가지므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요즘에는 미니스크류에 대한 정보들이 많아져서 환자분들이 미니스크류 식립에 대하여 큰 거부감을 가지지는 않으십니다. 하지만, 잇몸에 무언가를 심는다는 것에 두려움과 걱정을 가지신 환자분들께는 이렇게 설명해 드립니다. ▶교정환자: 선생님, 저 꼭 미니스크류 심어야 하나요? 너무 무서워요

▷교정의사: OOO님, 귀걸이(피어싱) 하셨네요. 귀 뚫을 때 많이 아프셨나요? 괜찮으셨죠? 미니스크류는 잇몸 피어싱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물론 심기 전 마취 주사를 하실 때 조금 따끔하실 수는 있지만, 마취 후에는 아프지 않으실 거예요.

▶교정환자: 네. 그런데 미니스크류는 왜 해야 하나요?

▷교정의사: 미니스크류는 심는 것만으로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교정치료 시 치아와 직간접적으로 연결하여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치아를 이동시키는 고정원으로 이용합니다. 예전에는 효과적으로 치아를 이동시키기 위해서 매우 복잡하고 불편한 장치들이 사용되었지만 미니스크류를 이용하면서 훨씬 간단하고 편하게 교정치료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정환자: 네. 그런데 미니스크류는 언제 빼나요? 빼고 나면 구멍이 남아 있지 않나요?

▷교정의사: 미니스크류는 고정원으로서의 역할이 끝나면 제거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교정치료가 마무리되어 교정장치를 제거할 때 같이 빼는 경우가 더 많으며, 보통 마취없이 진행합니다. 그리고 앞에서 미니스크류는 잇몸 피어싱이라고 말씀드린 것을 기억하실 텐데요. 귀걸이를 빼고 얼마 안 있으면 구멍이 막히는 것처럼 미니스크류를 빼고 난 뒤에 며칠만 지나면 그 부위가 아물어 구멍이 남지 않습니다.

이제 교정환자가 안심하고 미니스크류를 식립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교정치료 전문가로서 한발 더 나아가야겠죠. 교정치료에서 미니스크류의 기본적인 역할은 치아 이동의 고정원이라는 점이지만, 좀더 심도 있게 들어가 보면 전통적인 교정치료에서는 한계였던 3차원적 치아 이동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비발치, 비수술, 비보철 교정 과 같은 자연치 보존 교정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번 칼럼을 맺으며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미니스크류의 식립 시 과유불급이라는 사자성어를 마음 속에 새길 필요가 있습니다. 무조건 미니스크류를 많이 심기보다는 생역학에 따른 치아의 효율적인 이동을 고려하여 최적의 위치에 최소한의 미니스크류를 심는 것이 진정한 미니스크류 교정의 고수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작권자 © 치위협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른내일교정치과 경기도 광주시 치과교정과치과의원

안녕하세요? 바른내일 교정치과 정우영 원장입니다.

​오늘은 교정치료 중의 #미니스크류 사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미니스크류는 여러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임플란트 #골격성임시고정원 #SAS (skeletal anchrage system의 약어)

#TSAD 또는 #TAD (Temporary skeletal anchorage device의 약어)

#마이크로스크류 #마이크로임플란트 등등

(올쏘플란트, 핀플란트라는 용어도 과거에는 사용했었다고….)

​환자분들께 미니스크류 사용에 대해 말씀드리면 놀라고 두려워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그럴 수밖에요. 내 잇몸에 나사를 심는다니…

(내 몸이 나무 판떼기도 아니고… 나사를 심는다니…)

하지만 이왕 심을 수밖에 없는 미니스크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신다면 이런 두려움이 좀 누그러지지 않을까 하는 희망에서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교정용 미니스크류가 무엇인가요?

미니스크류는 “반작용 단위로서 치아를 지지하거나, 또는 반작용 물체의 필요성을 모두 배제하여 교정용 고정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골에 일시적으로 고정하고 사용한 후 제거하는 장치”로 정의됩니다.

​한 마디로 든든한 말뚝 또는 배의 닻과도 같습니다.

​미니스크류는 보통 임플란트와 거의 동일한 재질입니다. 바로 티타늄(Titanium) 합금입니다. 통상 Type IV와 Type V 티타늄을 사용합니다. 임플란트는 수 년~ 수십 년간 우리 몸 안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생체적합성이 우수한 재질입니다. 미니스크류는 이와 동일한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40개 이상의 제조사에서 700가지 이상의 미니스크류를 제작하고 있으며, 154종류의 서로 다른 디자인이 존재합니다. 각각의 차이는 미묘하고 제조사의 주장도 다양합니다.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미니스크류들, 약 700가지 이상의 다양한 미니스크류가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손톱만 한 크기입니다. 사진에 촬영된 스크류의 크기는 지름 1.8 mm x 길이 8 mm입니다.)

미니스크류의 사용기간

사용하는 목적에 다르지만 수개월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필요한 시기에 심고, 목적을 달성하면 제거하게 됩니다.

제거한 후에는 시간이 지나면 잇몸에 흉터조차도 남기지 않습니다.

​물론 스크류가 심어진 곳의 뼈까지 완전히 회복되려면 조금 더 긴 6 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미니스크류, 꼭 심어야 하나?

간단하게 답변드리면, 스크류를 식립하지 않고도 치료가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식립하면 더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입술을 후방으로 많이 넣고 싶어서 스크류를 심는 경우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좌측 사진에서 스크류가 식립된 모습, 발치 공간을 폐쇄하는 중입니다. 우측은 폐쇄가 완료된 모습니다. )

발치를 하고 앞니를 후방으로 견인하는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어금니를 사용하게 됩니다.

​앞니와 어금니에 서로 당기는 고무줄을 거는 셈입니다.

​그러면 앞니만 뒤로 가는 것이 아니라 어금니도 앞으로 당겨져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이동 끝에 발치 공간이 닫히게 되는 것이지요.

​통상적으로는 7:3에서 5:5의 비율로 앞니와 어금니가 이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앞니를 많이 뒤로 넣고자 할 경우에는 어금니가 앞으로 당겨져 나오면서 차지하는 공간이 아까울 수밖에 없습니다.

​가능하면 앞니를 많이 뒤로 넣어야 하는데 어금니가 앞으로 나오면 그만큼 앞니가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반대로 어금니를 위의 비율보다 많이 앞으로 당겨와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발치 교정치료 중에 너무 입이 들어가는 것을 원치 않다면 남은 공간은 어금니를 앞으로 당겨서 닫게 됩니다.

​이렇게 정해진 비율과 다르게 치아를 이동시키고자 한다면 미니스크류가 간단한 해결책이 됩니다.

​과거 미니스크류가 없던 시절의 교정치료에서는 이러한 증례는 상당히 어렵고 많은 부분에서 환자의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어떤 노력이냐 하면….

(J-hook headgear를 착용한 여성의 사진 / 이미지출처: Flickr, Brian Boudat)

이런 장치를 쓰는 것이지요. 직장이나 학교에서는 착용이 어렵기 때문에 이 시간을 제외하고 최대한 착용하는 장치이고, 그러다 보니 효과도 떨어집니다. 기간도 길어지고요.

​미니스크류의 사용으로 동일한 치료 결과를 환자의 불편함을 줄이면서 더 짧은 기간에 얻어낼 수 있는 것입니다.

​스크류를 사용하지 않으면 불가능한 치료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치부 개방교합이 그렇습니다.

​과거에는 전치부 개방교합은 수술로 치료해야 하며, 교정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전치부 개방교합 / 이미지 출처: Wikipedia commons)

개방교합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금니를 압하 시켜야 하는데 그럴 수 있는 장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제 스크류의 사용으로 개방교합은 교정치료 만으로도 치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금니에서 치아의 이동 한계를 표현한 도표입니다.

​일반적인 교정치료만으로는 붉은색은 교정치료 만으로 이동할 수 있는 치아의 한계, 노란색은 악정형 치료(성장기 교정)를 했을 때, 녹색은 골격성 고정원을 사용하였을 경우입니다.

​이번에는 수술(보라색)로 만 가능했던 치아 이동의 상당 부분을 골격성 고정원을 사용하여 가능하게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보면 미니스크류는 토르의 뮬니르(망치)와 같은 존재입니다.

(제 얼굴과 미니스크류를 합성하려다가 참았습니다;;;)

미니스크류를 사용하면 더 다양한 증상을, 더 짧은 기간에, 더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환자분들도 그렇게 받아들여주시면 좋겠지만…. 두려움이 발생하는 건 당연한 감정이겠지요.

미니스크류, 얼마나 아픈가요?

통증은 주관적인 감정입니다. 동일한 자극에 대해서도 어떤 사람은 크게 받아들일 수도 있고, 별것 아닌 것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심고 고생하시는 분도 있지만, 크게 불편함 없었다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그러한 관찰 결과를 종합해서 말씀드리면 일반적으로는

​’2~3일 정도 뻐근했지만 적응되었다. 지금은 크게 불편하지 않다’라는 반응이 가장 많았습니다.

​미니스크류를 식립할 때에는 국소마취를 하게 되는데 이때 사용하는 마취제의 양은 교정발치를 하는데 사용하는 양의 1/3 ~ 1/4 수준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그만큼 통증이 크지 않다는 뜻이지요.

​제거할 때는 일반적으로 마취는 불필요합니다.

​마취하는 것보다 덜 아프니 굳이 마취를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미니스크류, 부작용은 없을까요?

미니스크류의 탈락: 가장 흔한 부작용은 스크류가 흔들려서 빠지는 경우입니다. 심고 수개월 동안 사용해야 할 스크류가 흔들리고 빠져버리면 난감하기는 합니다. 스크류의 성공률은 통상 85~90%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잘 식립하여도 간혹 빠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 스크류가 계속 필요하다면 부위를 조금 옮겨서 다시 식립합니다.

​치근의 손상: 미니스크류가 치근을 손상시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뿌리와 너무 가까운 나머지 치근에 접촉하는 경우입니다. 통상 수 주 이내에 치아의 재생과 치유가 나타납니다.

​미니스크류의 파절: 직경이 가는 스크류에서, 강한 토크가 가해지면 스크류가 파절되는 경우가 드물게 있습니다. 스크류 자체의 강도 문제도 있지만 뼈가 단단한 환자의 경우 나타납니다. 발생할 가능성이 낮고, 적절한 두께의 스크류를 힘은 잘 조절하며 심으면 많은 경우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교정의사의 생각

수십 년 전의 교정치료는 기간도 4~5년이 소요되고, 환자에게 밖으로 보이는 장치의 착용을 요구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스크류의 등장으로 인해 치료 기간은 비약적으로 감소하였고, 밖으로 보이는 장치의 착용이 부담스러운 성인뿐만 아니라, 그러한 협조도를 기대하기 어려운 청소년에서도 교정치료가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심한 돌출입, 개방교합, 비대칭적인 치열 등 과거에는 어려웠던 치아 이동도 더 단순하고 빠르게 가능하도록 해주니 교정의사에게는 참 고마운 도구입니다.

(미니스크류를 사용하한 전치부 후방견인으로 돌출입을 해소한 증례)

(미니스크류를 사용한 구치부 압하로 개방교합을 치료한 증례)

교정치료는 긴 치료 기간과 잦은 불편함, 통증을 동반합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아까운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니스크류는 이런 교정치료의 기간을 줄여주고,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가끔 엄청나게 아프다고 말씀하시면서 교정치료를 앞두고 있는 환자분들을 더 두렵게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잘 적응하시고, 통증이 심하지 않다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훨씬 더 많답니다. ^^

[치아교정후기] 잇몸에 미니 스크류 나사 박았어요

딸아이의 치아교정은 악궁확장장치를 비롯하여 클리피씨 교정장치를 부착한지 벌써 1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비전문가인 제가 봐도 치열이 많이 가지런해진 것이 교정 전과 후가 많이 비교되더군요. 겉으로 보기엔 치아교정 완료단계가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잇몸에 미니스크류 나사를 박아 앞니들을 안쪽으로 당겨주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취주사 후 진행한다고는 하지만 잇몸에 나사를 박다니, 생각할수록 소름끼치고 걱정이 되더라구요.

치아교정 중 잇몸에 미니스크류 나사를 식립해야 하는 경우는 언제이며, 어떤 효과가 있는지, 또 이에 대한 관리방법 및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치아교정 미니스크류란?

치아교정 후반부에 식립하는 자재로, 흔히 ‘교정용 미니스크류’ 또는 ‘치아교정 나사’라고 불리는 부가적인 교정장치입니다. 잇몸에 심는 작은 나사모양으로 고정을 하기 위한 두구인데, 치아를 밀고 당기는 것은 물론 올리고 내리면서 치아를 바른 위치로 이동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직경 1~2mm, 길이 6~10mm 정도되는 크기의 작은 못처럼 생겼습니다.

치아교정 시 미니스크류 식립하는 이유

치아교정을 할때 미니스크류를 식립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치아가 쓰러져 있는 경우 당기기 위해

치아의 중심선이 맞지 않은 경우 수정을 위해

돌출된 치아를 후방으로 당길때

부분 교정 시 지지대의 역할이 필요할때

미니스크류를 식립하는 주된 목적은 치아교정을 진행할때, 치아를 원하는 방향으로 잘 움직이게 하고 움직이지 말아야 할 부분은 고정시키는 말뚝 같은 역할을 합니다.

딸아이의 경우, 악궁확장장치를 통한 비발치 치아교정으로 진행했기에 앞니를 한번에 안쪽으로 당겨주기 위해 미니스크류를 식립했어요. 잇몸 양쪽에 박은 스크류 나사와 치아교정장치를 고무줄로 연결하여 당겨주는 것이죠.

부가적인 치아교정 장치라 그런지, 미니스크류에 대한 비용을 추가로 부담해야 했습니다. 개당 10만원으로 2개 식립하여 20만원을 별도로 지불했네요 ㅡㅡ

미니스크류 식립 효과

치아교정 장치인 브라켓과 와이어만으로는 치아이동이 어려운 경우 사용되는 미니스크류는 치아교정 기간을 단축시켜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어금니는 앞니나 송곳니보다 이동속도가 느린데 미니스크류로 당기거나 밀면서 좀더 빨리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아니면 불가능했던 부정교합 치아교정을 가능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미니스크류 식립할때의 통증

사전에 전혀 아프지 않다고, 오히려 마취주사 맞을때 조금 아프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막상 닥치게 되니 긴장을 안할수가 없더군요. 그런데 식립을 마치고 나온 딸아이 표정을 보니 평온 그 자체였습니다. 심지어 마취주사를 놓는지도 몰랐다고 하네요.

미니스크류 식립 위치는 치아와 치아 사이에 신경이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통증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식립 전 마취주사를 통해 통증을 못느끼게 하므로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통증이 심할경우 타이레놀을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립을 마치고 1~2시간 후면, 마취가 풀리는데 그때 통증이 올 수 있지만 딸아이의 경우 그냥 웅신한, 뻐근한 느낌만 있었다 하네요. 잇몸에서 피가 나고 부을 수 있다고 했지만, 딸아이는 전혀 이런 증상없이 잘 지나간듯 해요. 어찌나 밥도 잘 먹는지… ㅡㅡ;;

미니스크류 식립 후 주의사항

대부분 잇몸에 미니스크류를 식립해도 별다른 통증없이 지나가지만, 간혹 스크류 주변의 잇몸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잇몸이 심하게 부어 스크류나사가 잇몸에 묻히거나 흔들려서 빠지게 되면 기존의 미니스크류를 제거하고 옮겨 식립할 수도 있으니 바로 치과에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미니스크류 식립 후 관리에도 신경써야 하는데, 특히 미니스크류 부위의 양치질을 잘해줘야 합니다. 만약 관리가 잘 되지 않아 잇몸염증이 생겨 미니스크류가 흔들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양치방법은 미니스크류와 잇몸 부분이 만나는 부위를 원형으로 빙 둘러서 조심스럽게, 꼼꼼하게 양치질을 하여 음식물이나 이물질이 끼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딸아이의 지난 치아교정후기 보러가기

① 비발치 치아교정 방법 및 진행과정, 비용

② 악궁확장장치 부착방법 및 주의사항

③ 클리피씨 치아교정 장치를 부작했어요

④ 안으로 들어간 앞니 교정방법 및 진행과정

⑤ 치아교정 1년간 변화과정

활짝웃는 교정치과 광주교정치과, 광주치아교정

안녕하세요, 활짝웃는 교정치과 원장 최학희입니다.

오늘은 교정치료 중 심는 나사, 미니스크류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아래 잇몸에 교정용 나사를 심은 경우

교정치료를 시작할 때

진단이라는 과정을 거치고

개개인에 맞는 치료계획을 수립한 후에

이해를 돕도록 비슷한 증례를 찾아서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치료 중 가장 두려하는 부분이 발치와 스크류인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두려하는 것은 발치이고 그 다음은 스크류에 대한 두려움이 크신 것 같습니다.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못이 박힌 것처럼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교정용 나사 (구글이미지)

교정용 나사, 미니스크류는

잇몸에 박혀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잇몸뼈에 고정되어있습니다.

뭐가 다르냐구요, 잇몸살에 묻혀있으면 움직여서 아프지만

잇몸뼈에 고정되어있으면 움직이지 않아서 교정치료를 하기위해 고무줄을 걸어 힘을 주어도 아프지 않습니다.

교정용 미니 스크류는 마취 후 식립하기 때문에

심을 때도 아프지 않습니다.

다만 마취가 아픕니다.

보통은 뺨 쪽에 많이 심기 때문에 뺨 쪽 마취는 그렇게 많이 아프지는 않습니다.

마취가 풀리고 나면 어떠냐구요?

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교정장치를 붙였을때처럼 개인마다 차이가 커서

어떤 분들은 하나도 아프지 않았다고 하시고 어떤분들은 2-3일 정도 불편했다고 하십니다.

스크류 식립 전 진통제 복용

식립 후 통증이 걱정되시면

스크류 심기 전에 진통제를 하나 드신 후 스크류 식립 치료를 받으시면 마취가 풀려도 아프시지 않습니다.

저는 스크류 식립하기 전전 약속 정도에

식립할 예정이라고 미리 설명을 드립니다.

마음의 준비를 하실 시간을 드리는 거죠.

스크류 식립이 있는 날,

긴장을 많이 하고 오셔서 진료실에 누우셔서도 한숨을 쉬시곤 하시는데

막상 식립이 끝나면 `다 한거예요`라고 물어보시고는

편안한 얼굴로 진료실에서 나오십니다.

스크류 식립된 모습

식립 후에는 손으로 만져보거나 자극주지 마시고

평소에 하시던대로 잇솔질 해주시주면 됩니다.

교정용 나사, 미니스크류 절대로

과하게 긴장하거나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

키워드에 대한 정보 교정 용 스크류

다음은 Bing에서 교정 용 스크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양성 평등 사행시 | 2022 부산광역시교육청 양성평등 단편 애니메이션 1부 69 개의 자세한 답변
See also  중국 신체 검사 | 중국 거류증 발급을 위한 신체검사 🏥 어떻게 진행되는지 볼까요? 116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ee also  Daiwa Emblem Surf 45 Scw Qd Type-R | Máy Câu Cá Daiwa Emblem Surf 45 Scw Qd Type R 3 Lô 인기 답변 업데이트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교정용나사에 대해 궁금한 모든것 I 교정용 미니스크류 식립과정, 통증 ………

  • 교정용 나사
  • 미니스크류 통증
  • 교정용 미니스크류
  • 교정스크류
  • 교정용미니스크류
  • 교정용나사
  • 교정나사
  • 잇몸나사
  • 잇몸스크류
  • 치아스크류
  • 잇몸에 나사
  • 교정인플란트
  • 비발치교정

교정용나사에 #대해 #궁금한 #모든것 #I #교정용 #미니스크류 #식립과정, #통증 #………


YouTube에서 교정 용 스크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정용나사에 대해 궁금한 모든것 I 교정용 미니스크류 식립과정, 통증 ……… | 교정 용 스크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