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핑거 스타일 입문 곡 | 핑거스타일 입문곡 Best 5 최근 답변 103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기타 핑거 스타일 입문 곡 – 핑거스타일 입문곡 Best 5“?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th.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th.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안쌤의 기타나무숲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81,636회 및 좋아요 3,25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기타 핑거 스타일 입문 곡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핑거스타일 입문곡 Best 5 – 기타 핑거 스타일 입문 곡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기타나무숲 안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핑거스타일 입문곡 Best 5
쉽게 편곡해 보았습니다
즐감해주시고 연주 많이 해보세요 !
악보링크:
1. 숀 Shaun – Way back home
https://cafe.naver.com/ahnsguitarforest/7
2. 이누야샤 OST – 시대를 초월한 마음
https://cafe.naver.com/ahnsguitarforest/8
3. Maroon5 – Memories
https://cafe.naver.com/ahnsguitarforest/9
4.귀멸의 칼날 OST – 탄지로의 노래
https://cafe.naver.com/ahnsguitarforest/6
5. WIz Khalifa \u0026 Charlie Puth – See you again (분노의 질주 OST)
https://cafe.naver.com/ahnsguitarforest/10

기타 핑거 스타일 입문 곡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통기타 핑거스타일 입문곡 리스트 5개 – 네이버 블로그

통기타 핑거스타일 입문곡 리스트 5개 · 1. 로망스 · 2. Falling slowly – Once OST · 3. 흘러가는구름 Drifting clouds 流れ行く雲.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4/24/2021

View: 2031

통기타 핑거스타일 초보를 위한 잔잔한 곡 치기쉬운 입문곡 9곡 …

오늘은 통기타곡을 주제로 글을 작성하려 합니다~^^ 기타를 이제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한곡에 완성을 목표로 둔 상태에서 어떤 곡을 시작해볼까 고민이 …

+ 여기에 표시

Source: ansqo0808.tistory.com

Date Published: 7/12/2021

View: 321

핑거스타일 입문곡 추천 및 입문 하려는 분들을 위한 팁

주법으로 다가가자면 손가락을 이용한 클래식 기타 주법들과, 손으로 치는 스트로크도 포괄적으로 전부 핑거스타일의 포괄적 개념이 되겠습니다. 핑거 …

+ 더 읽기

Source: guitarguitar.tistory.com

Date Published: 11/24/2021

View: 1038

핑거스타일 입문 추천 리스트(난이도구분) – 자 유 게 시 판

핑거스타일 입문 추천 리스트(난이도구분) · 1. 바람의 시 (Wind Song). – 제가 입문곡으로 연습했던 곡입니다. · 2. Dust in the Wind · 3. Like Wind · 4.

+ 여기에 보기

Source: m.cafe.daum.net

Date Published: 3/4/2021

View: 5323

핑거스타일 기타 입문곡의 대명사 Like Wind – 어쿠스틱 체이서

S.E.N.S. 의 Like Wind는 대표적인 핑거스타일 입문 추천곡이다. 물론 원곡은 피아노 연주곡이고, 누군가 기타 버전으로 편곡한 것이 그 시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acousticchaser.tistory.com

Date Published: 10/22/2021

View: 901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기타 핑거 스타일 입문 곡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핑거스타일 입문곡 Best 5.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핑거스타일 입문곡 Best 5
핑거스타일 입문곡 Best 5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기타 핑거 스타일 입문 곡

  • Author: 안쌤의 기타나무숲
  • Views: 조회수 181,636회
  • Likes: 좋아요 3,252개
  • Date Published: 2021. 8.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dcekdmZyl3A

통기타 핑거스타일 입문곡 리스트 5개

안녕하세요 통단기 기타레슨입니당

핑거스타일로 전향하는 분들 곡 선정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으신걸 보고

핑거스타일 입문곡을 몇개 적어드릴게요.

황혼은 뺐어욤

일단 선행학습으로는 아르페지오 주법과 타브악보보고 연주하는 법을 꼭 익혀두면 좋아요.

또한 바레코드를 이용한 리듬기타 연주도 몇번 해보는걸 추천드리지만

.. 선행과정없이 그냥 냅다 핑거스타일로 전향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결국은 잘들 해내시더라고요.

저도 기타 처음 시작할 때 코타로오시오-황혼으로 다짜고짜 시작했는데

코드도 모르고 주법도 모르는 상태에서 첫 곡 떼는데 6개월 걸렸습니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곡으로 시작하니 금방 포기하지는않게 되더라구요.

그러니 관심있는 곡을 골라 그냥 냅다 도전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소개해드리는 곡들은 거의 난이도가 아르페지오주법 심화?정도니까요.

1. 로망스

그 유명한 로망스에요. 악보가 짧고 주법도 반복적이라 쉬운 편이지만

끝에가서는 바레코드가 조금 나오긴 하니 주의해주세요.

악보는 제 블로그에도 있네요

(악보) http://blog.naver.com/yogoho210/220716073492

2. Falling slowly – Once OST

폴링슬로우릐..

핑거스타일 맞아요. 반주랑 멜로디 동시에 연주하면 핑거스타일이죠 뭐

정형화된 패턴의 아르페지오 주법을 약간만 바꾸면 되는거라 매우 쉽습니다.

뒤에 스트럼 부분도 있는데 스트럼 하면서도 왼손 운지법이 바뀌기 때문에 정말 훌륭한 왼손 연습곡이랍니다.

(악보) http://blog.naver.com/yogoho210/220798911286

3. 흘러가는구름 Drifting clouds 流れ行く雲

키시베 아저씨의 일본향 물씬나는 핑거스타일 연주곡입니다.

엄청쉬워요!

멜로디가 간결하고 또롱또롱해서 굉장히 중독성있는 노래입니당

그런데 연주를 12번프렛 14번프렛 이런곳에서 하다보니까 컷어웨이 기타가 없으면 힘들 수도 있어요.

그리고 주의할 점은 변칙튜닝을 쓰는 악보가 많아요. 튜닝을 EBGDAE로 하는게 아니라 다른 음으로 튜닝을 한 악보가 많은데

참고해주세요 !

악보는 이게 가장 괜찮은 것 같은데 핑거스타일 카페 가입 필요!

4. S.E.N.S – Like Wind

원래 피아노곡인데 2005년인가 누가 기타로 편곡하면서 핑거스타일 입문곡으로 유명해진 곡이에요.

저는 매우 느리고 서정적인 곡은 별로라 제 취향은 아니지만

C코드 Em코드 이런 친숙한 코드들에서 약간 변형하면 되는거라 굉장히 쉽습니다.

PDF악보 첨부파일로 올려드립니다.

5. 에피톤 프로젝트 – 봄날 벚꽃 그리고 너

요건 영화 OST 느낌이 물씬나는 ‘봄날 벚꽃 그리고 너’ 라는 핑거스타일 연주곡입니다.

하지만 지금같은 폭염에는 어울리지않습니다

영상 썸네일을 보시면 굉장히 손이 아파보이지만

저거 1프렛에서 5프렛 스트레칭하는 한곳만 아프고 나머지는 아프지않습니다.

저것만 해결하면 나머지는 쉬워요.

강약약 느낌의 리듬 잘 살려주시길 바랍니다.

악보는 위에 PDF 첨부파일로 올려드립니당 3카포곡이에요

이거 말고도 마음에 드는 연주곡이 있다면 지체없이 그걸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학생여러분, 엄마가 강요하는 곡으로 연습하면 안됩니다

어른여러분, 남이 좋다는거 말고 내가 좋은곡으로 연습하세요

그럼 오늘도 이만

by 통단기 www.tongdangi.com

통기타 핑거스타일 초보를 위한 잔잔한 곡 치기쉬운 입문곡 9곡추천

728×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오늘은 통기타곡을 주제로 글을 작성하려 합니다~^^ 기타를 이제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한곡에 완성을 목표로 둔 상태에서 어떤 곡을 시작해볼까 고민이 많으실텐데, 7가지 곡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모든 악기가 똑같지만, 처음에는 속도에 중점을 두기보다 기본기를 다지는 훈련이 정말 많이 필요해요. 너무 급하게 따라가려 하기보다 기본 코드, 자세부터 확실하게 잡아가면서 연습한다면, 이후 어려운 곡들도 단계별로 헤쳐나갈 수 있지 않을까요~?^^ 자 그럼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 ^^

첫번째로 소개드릴 곡은 코타로오시오 황혼 (Twilight) 입니다 !

코타로오시오 황혼(twilight)

코타로오시오 황혼(트와일라잇) 에 경우 제가 입문으로 시작했던 곡입니다. 기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던 곡이라 완성하는데 정말 오래걸린 노래입니다. 1달반 정도 꾸준하게 연습하면서, 점차 완성도를 높이면서 기타에 자신감을 높여갔던 곡이고, 연주 속도가 빠르지 않고 코드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기타와 친숙한 분들에게는 금방 따라갈 수 있는 곡이기도 합니다^^ 듣고 있으면 굉장히 몽환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을거예요.

두번째로 소개드릴 곡은 정성하 노스텔지아 (Nostalgia) 입니다!

정성하 노스텔지아

노스텔지아는 정성하군에 자작곡이고,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곡중에 하나입니다~^^ 연주 속도가 느리기에 입문곡으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연주속도가 느린곡이지만 정말 듣기좋은 노래임은 분명해요. 이곡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하모닉스 주법이 가능해야 합니다^^

세번째로 소개드릴 곡은 정성하 L’atelier (아틀리에) 입니다 !

정성하 아틀리에

듣고있으면 힐링이 되는 핑거곡 중에 하나입니다. 악보가 굉장히 심플한 곡이예요. 필자가 최근 이곡만 듣고 있을 정도로 굉장히 좋아하는 곡이고, 핑거스타일을 이제 막 시작한 사람이라면 이곡도 시도해봤으면 좋겠어요. 헤머링 및 스라이딩이 전부다보니 누구나 금방 따라갈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

네번째로 소개드릴 곡은 정성하 하울의 움직이는 성 (Howl’s moving castle theme) 입니다.

정성하 하울의움직이는성

기존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라는 곡은 워낙 유명해서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겁니다. 하지만 이곡은 기존 곡에 느낌을 살려둔채 정성하군에 감성을 추가적으로 넣어 편곡한 곡입니다^^ 이곡 또한 하모닉스 사운드가 굉장히 매력적인 곡이지요.

다섯번째로 소개드릴 곡은 코타로오시오 Wind Song 입니다 !

Kotaro Oshio – Wind Song

그랩더기타 영상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코타로오시오 명곡 중에 하나입니다! 잔잔한 노래를 희망하신다면 이곡으로 핑거스타일에 입문을 시작해보는건 어떠신가요? 윈드송을 듣고 있으면 점차 곡안으로 빠져드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슬라이딩 사운드가 굉장히 매력적인 곡으로 자연스럽게 슬라이딩과 친숙해질 수 있는 곡이에요~! ^^

이제부터는 입문 초보 연습곡이 아닌 중상위급 난이도 있는 곡 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여섯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코타로오시오 파이트 (Fight) 입니다 !

정성하 파이트

원곡은 코타로오시오에 곡이지만, 정성하군이 편곡한 파이트 (fight) 영상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코타로오시오 원곡에 경우 기본 튜닝으로 연주가 진행되지만, 정성하 군에 파이트 연주는 변칙 변형 튜닝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저에 경우 원곡으로만 연주해보았고, 입문 연습곡이라기보다 이곡을 연주하기 위해 기본기를 다지는 연습 훈련이 필요합니다! 보통 기타를 시작하게 되면 왼손 코드가 어려워서 힘들어하지만, 파이트에 경우 오른손 주법 연습이 정말 많이 필요합니다. 인트로가 가장 힘든 파이트! 처음에는 아주 천천히 점차 속도를 올려가며, 꾸준한 연습이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일곱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Astor Piazzolla – Lebertango (리베르탱고) 입니다 !

코타로오시오 리베르탱고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코타로오시오가 기타로 연주한 리베르탱고 입니다. 리베르탱고는 자유와 탱고를 합친것입니다. 탱고라는 제목에 걸맞게 탱고의 느낌을 한번에 알 수 있는 곡입니다~^^

여덟번째로 소개해드릴 연주곡은 정성하 기타부기 (guitar boogie) 입니다 !

정성하 기타부기

이번 영상은 정성하군이 연주한 기타부기라는 곡입니다. 한번 들어보면 한번으로 멈출수 없는 신나는 곡이지요. 펑키한 곡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곡을 목표로 기본기를 다지는 것은 어떨까요 !?^^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연주곡은 코타로오시오 레드슈즈댄스 (Red Shoes Dance) 입니다 !

이번 영상은 원곡자 코타로오시오의 레드 슈즈 댄스라는 곡입니다. 레슈댄 이라 줄여서도 말하는 이곡은 굉장히 유쾌한 연주곡으로 마치 사람들이 춤을 추는듯한 느낌을 안겨줍니다. 인트로에서 베이스 사운드가 굉장히 매력적인 이곡 또한 중급 정도되는 난이도를 가지고 있고, 악보에서 xx 표시는 뮤트가 아니라 (코타로오시오 + 퍼커시브) 코타시브 주법 입니다 ^^

오늘은 이렇게 9가지 곡을 소개해드렸는데, 이외에도 정말 듣기좋은 곡들이 많습니다. 핑거스타일을 이제 시작한 입문자 에게 가장 중요한건 꾸준함이겠지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어요. 3개월~5개월 이상 꾸준히 했을 때, 비로소 자연스러운 곡들이 하나씩 완성될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는 마음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정말 연주하기 쉬운 곡들도 박자, 강약조절이 부족하다면 원래 곡에 느낌을 살리기 어렵기 때문에, 지속적인 연습이 필요하고, 연습에 소홀해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나가는 여러분들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다른 기타노래를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 긴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통기타곡추천 핑거 치기쉬운핑거스타일곡 잔잔한기타곡 통기타입문곡 핑거스타일입문곡 초보를위한기타곡 핑거스타일초보입문곡 핑거입문곡추천 기타쉬운곡 잔잔한기타음악

728×90

반응형

BIG

핑거스타일 입문곡 추천 및 입문 하려는 분들을 위한 팁

핑거스타일이란? 먼저 핑거스타일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쉽게 핑거스타일을 음악의 한 장르로 구분 지어 사용하고 있어 이것이 이제는 당연한 듯한 표현이 되었지만, 사실은 핑거스타일이란 장르를 뜻하는 용어가 아니라 기타의 주법의 한 종류로 봐야 함이 맞는 표현 입니다.

한 가지 의미로 해석하기 쉽지 않지만 포괄적으로 핑거스타일이란 일반적으로 기타 연주 시 오른손의 손가락을 주로 이용한다고 생각해야 됩니다. 예를 들어 피크를 이용한 피킹의 반대 개념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주법으로 다가가자면 손가락을 이용한 클래식 기타 주법들과, 손으로 치는 스트로크도 포괄적으로 전부 핑거스타일의 포괄적 개념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핑거스타일이란 용어가 현재 장르적 의미로 편하게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잘못된 정의라는 생각을 하기 보단 이해의 개념으로 다가가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 핑거스타일이 대중적으로 알려지게 된 결정적인 이유에 정성하 군이 가장 큰 기여를 했다는 걸 부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주 오래전 마이클 헤지스를 시작으로 기타 음악의 팬들에게는 이미 토미 엠마뉴엘, 돈 로스 등이 인기를 얻고 있었고, 기타리스트를 넘어 대단한 뮤지션 이병우가 국내에 이미 알려져 있었지만 핑거스타일을 장르의 개념으로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계기는 유튜브를 통한 정성하 군의 플레이와 또한 코타로 오시오의 음악들이 결정적인 역활을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핑거스타일 기타 입문 하려는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팁 이 있습니다. 일단 기타라는 악기 자체가 처음인 분들은 절대 한 가지 곡을 목표로 입문을 하시면 안된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난 기타가 처음이지만 코타로 오시오의 파이트란 곡을 목표로 일단 이 곡부터 몇 달이 걸리든 몇 년이 걸리든 이 곡 하나만 파겠다 하는 분들은 상당히 잘못된 선택과 방향을 잡은것이란 걸 알려 드립니다.

핑거스타일을 장르적 개념으로 이해를 하고자 한다면, 그 기반은 클래식기타의 연주 방법이 가장 기초가 된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왼손 코드와 오른손의 리듬 스트로크가 더해진 게 가장 일반적인 형태 입니다.

사람마다 생각은 조금 다르겠지만 제 생각은 핑거스타일 기타가 최종 형태의 목표라면 반드시 클래식 기타의 연주 방법을 기반으로 기초를 다져야 된다는 생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클래식 기타를 시작하면 가장 큰 문제인 게 악보를 보는 방식인데, 사실 이 부분부터 기초적인 악보 보는 방식을 익혀 나가는 게 좋습니다.

취미의 일환으로 악보까지 정통으로 봐야 하는 방법이 부담되고 약식 악보라 할 수 있는 타브 악보를 보고자 한다고 해도 요즘에는 클래식 기타 교본도 타브 악보의 형태로 발행 되는 것이 있습니다.

오선지의 정통 악보만을 고집할 필요는 사실 없습니다. 타브 악보만 봐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사실 타브 악보도 좀 볼 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리듬 기호 만큼은 반드시 익혀야 하는 부분 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시간이 허락 한다면 조금 하드한 방법으로 클래식 기타와 흔히 말하는 통기타 주법으로서 왼손 코드와 오른손 스트로크의 반주 연습을 병행하여 입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연습을 할 때 연습이 되는 목표의 과제 예를 들어 연습곡을 연습할 때 그 곡을 반드시 100% 완벽하게 연습이 된 다음 다음 과제로 넘어가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70% 정도의 연습 성과율은 있어야 함을 명심하세요. 그리고 힘들어도 반드시 박자 연습 같이 해야 합니다.

이 방법이 가장 시간을 효율적으로 절약하며 빠르게 늘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절대로 코타로 오시오의 황혼 같은 곡을 핑거스타일 입문곡으로 정하여 처음 부터 그 곡만 죽어라 연습하면 안됩니다.

아기가 기지도 못하고 걸음마도 못하는데 뛸 수는 없지 않습니까?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기타가 빠르게 늘기 위해선 기초를 탄탄히 연습하며 정확한 박자에 정확하게 음을 표현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에 한 가지 더하자면 템포, 즉 곡의 속도를 느리게 연습하는 한이 있더라도 박자를 정확히 하여 연주가 안 끊기게 연습하는 방법이 가장 훌륭한 방법 입니다.

원곡의 템포로 연습을 하지만 뚝뚝 끊기고 박자가 엉망이라면 아무 소용 없는 연습 방법이며 후에 훌륭한 연주는 아니더라도 만족스럽게 듣기 좋은 연주를 해내기 쉽지 않습니다.

클래식기타에 기초를 두되 반드시 스트로크 연습도 해야 됩니다. 요즘 인기있는 유형의 곡 들은 굉장히 정적이고 클래시컬한 곡 들도 많지만, 일반적인 어쿠스틱 스트로크를 넘어선 락큰롤 스타일이나 컨트리 스타일의 화려한 스트로크 그리고 접목시키기 나름이지만 재즈와 블루스 적인 느낌도 담고 있는 경향이 강해 그야말로 기타의 거의 모든 주법을 가미 시키고 있습니다.

반드시 리듬 스트로크 연습도 해야 합니다. 클래식 연주와 리듬 스트로크를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했지만 실제로 쉽지 않기 때문에 둘 중에 무엇으로 시작 하는 게 나은 방법이냐고 묻는다면 제 생각은 클래식 기타 교본을 가지고 3-4달 정도 먼저 연습하는 게 좋다고 생각 합니다.

핑거스타일 입문곡 추천

핑거스타일 입문곡 추천이라고 포스팅 제목을 정하였지만 사실은 핑거스타일 입문곡 추천을 권하지 않습니다.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핑거스타일 입문곡 추천으로 sens의 Like Wind 라는 곡과 특히 코타로 오시오의 ‘황혼’ 또는 클래식 기타 연주곡 ‘로망스’를 추천 하는데 감히 이것은 잘못 되었다고 강력하게 조언하고 싶습니다.

기타 입문이 처음인 사람들은 반드시 기타 교본을 통해 어느 정도 기초를 다지고 특히 바레 코드 (하이 코드) 잡는 법 등을 익히고 올바른 오른손 아르페지오 연주가 가능하도록 연습을 하여야 합니다.

클래식 기타로 시작하라고 조언을 했는데 여기서 한 가지 중요한 게 클래식 기타 주법 중 알 아이레와 아포얀도 주법 두 가지가 있는데 사실 아포얀도 주법이 너무 힘들 다면 알 아이레 주법 만으로 연습해도 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두 주법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다면 최고 입니다. 정통 클래식 기타 연주자 분들은 반대 하겠지만 기타 연주자로서의 직업적인 삶을 살게 아니라면 취미적인 수준에서 알 아이레 주법 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하게 연주를 소화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S.E.N.S – Like Wind

이 라이크 윈드라는 곡이 일반적으로 가장 핑거스타일 입문곡으로 추천을 많이 하는 곡 입니다. 기타 입문자가 아닌 이미 기타를 다루고 있는 사람이 핑거스타일에 입문하고자 할 때 저 역시 입문곡으로서 추천 합니다. 하지만 기타 입문 자체가 처음인 사람에게는 쉽지 않은 곡 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기타 입문자는 하나의 곡으로 입문을 하려고 하지 말고 기초적인 교본을 먼저 연습해야 합니다.

이 Like Wind라는 곡의 선율이 대단히 좋고 난이도 쉬운 편이기 때문에 핑거스타일의 기초를 다지는 의미로 입문곡으로 저 역시 추천 합니다. 특히 바레 포지션이 나옴으로 왼손 힘을 길러주는 데 더 없이 좋을 것입니다. 사실 그냥 클래식 기타 스타일의 곡 입니다. 모두들 핑거스타일의 기초가 클래식 스타일을 익혀야 함을 알기 때문에 화려한 주법은 없어도 정확한 아르페지오 연습의 중요함이 간접적으로 드러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곡을 연습 하기 전 원곡을 반드시 많이 들어서 곡의 느낌을 이해하고 곡의 흐름을 어느 정도 익혀 두는 게 중요 합니다.

이 Like Wind 라는 곡은 사실 기타곡이 아니라 S.E.N.S라는 일본 뉴에이지 그룹의 피아노 연주가 선율의 주를 이루는 곡 입니다.

이 연주가 Like Wind를 기타로 연주한 것 인데요. ‘Yunjun cho’ 라는 유튜버의 연주를 링크하였습니다. 연주와 사운드 모두 모범적으로 보여 링크 합니다. 영상에서 보이고 들리는 것처럼 음을 안 안끊기게 연주하는 것이 중요하고 바레 포지션에서 흔들리지 않고 소리가 나도록 노력해 연습을 해야 합니다. 처음 연습을 시작할 때는 영상의 연주보다 느리게 해도 되고 다만 박자는 반드시 지키면서 연습을 하도록 합니다.

Kotar Oshio – Wind Song (바람의 시)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코타로 오시오의 Wind song 바람의 시 라는 곡 입니다. 앞선 Like Wind라는 곡 보다는 훨씬 난이도가 높은 곡 입니다. 상당히 넓은 플랫의 포지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타브악보를 보면서 정확한 지판 위치를 보며 연주하여야 합니다. 코타로 오시오는 이 곡을 연주할 때 선율 부분은 모두 아포얀도로 처리하지만 아포얀도 주법이 익숙하지 않고 어려운 분은 그냥 알 아이레 주법만으로 연주해도 됩니다.

다만 선율이 반주 파트 보다 좀 더 잘 들리도록 연주를 가꾸어 나가면 더 좋겠죠? 그리고 코타로 오시오의 왼손 운지를 보면 가끔 바레 포지션 대신 왼손의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 처리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부분은 본인의 판단에 맡깁니다. 태생적으로 왼손 엄지 포지션 운지가 안되는 분도 있기 때문 입니다. 안되는 걸 억지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이 곡은 검지 손가락을 이용한 바레 포지션으로 해결 안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Kotaro Oshio – Twillight 황혼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핑거스타일 곡 중 하나인 코타로 오시오의 황혼 입니다. 영상은 라이브 영상이라 원곡과 다른 인트로가 있음을 참조 하세요.

이 황혼 이라는 곡이 핑거스타일 입문곡으로 추천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 정말 말도 안되는 겁니다. 앞선 Like wind나 Wind Song과는 비교도 안되는 난이도 이고 마찬가지로 대중에게 쉽다고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는 곡 ‘로망스’ 보다도 난이도가 훨씬 높은 곡 입니다.

대충 연주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겠으나 이 황혼 이라는 곡도 제대로 연주 하려면 상당 기간 연습과 곡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 합니다. 오른손의 퍼커시브 주법이 나오기 때문에 연습하기 상당히 좋은 곡 입니다.

주의하여야 할 점은 오른손의 퍼커시브 주법을 연습 할 때 베이스 음은 안 끊기고 있다는 점 입니다. 때문에 퍼커시브를 할 때 오른손 중지와 약지로 대부분 처리하고 있고 특히 주의하여야 하는 건 엄지 손가락으로 퍼커시브를 안 한다는 점 입니다. 만약 퍼커시브 할 때 엄지 손가락을 갖다 대면 베이스 음들이 끊어져 버리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이런 식의 퍼커시브의 가장 대표적인 연습곡으로 예전에는 락밴드 익스트림의 more than words라는 곡이 있었는데 이 곡을 먼저 연습해 봤던 분은 이 곡에서의 퍼커시브 주법은 오른손 엄지 손가락이 함께 들어가기 때문에 습관이 된 사람은 황혼을 연습할 때 좀 더 주의하여야 합니다.

황혼 정도 연습을 하게 되면 선율만 잘 표현해선 안되고 과하지 않은 퍼커시브의 느낌과 그리고 베이스 라인도 명확히 들리도록 연습을 세심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Kotaro Oshio – Splash

또 코타로 오시오의 스플래쉬 입니다. 제가 코타로 오시오를 좋아하긴 하지만 팬심으로 추천하는 건 압니다. 그리고 이 스플래쉬 라는 곡은 입문곡은 더더욱 아니며 초보자를 위한 연습곡 도 아닙니다. 다만 핑거스타일의 핵심 요건 중 화려한 스킬인 네일어택과 팜 스트로크와 오른손 탭핑 등등 오른손의 화려한 스킬들을 연습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곡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들어 핑거스타일 연습곡으로 강력히 추천하는 곡 입니다.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연주의 기반을 닦고 특히 오른손 스트로크도 왠만큼 잘 되어 있어야 시작이 가능 합니다. 코타로식 네일어택 일명 우리나라에서 코타시브로 알려진 네일어택 주법을 연습하기에도 좋은 곡 입니다.

느리게 연습하며 정확한 소리를 내도록 하는 게 중요 합니다. 오른손에 대한 한 가지 팁은 힘이 좀 빠져 있어야 합니다. 연습을 하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너무 힘이 들어갈 때가 있는데 힘을 빼고 소리를 정확히 내도록 연습하는 게 포인트 입니다.

이 곡을 연습하다 보면 왼손과 오른손의 힘과 기타를 잘 다루기 위한 근력 발달고 될 것 입니다.

지금 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사실 훨씬 더 추천하고 싶은 곡이 많습니다. 일본 기타리스트 오카자키 린텐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선율의 곡 들도 연습하기 좋으며, 클래식 기타 곡 들도 연습해 볼만한 곡 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로망스’라는 곡은 2절까지 꼭 연습해보길 권합니다.

어느 정도 수준에 오른 다면 유명한 뮤지션 중 토미 엠마뉴엘의 곡 들도 연습해 봐야 겠죠? 토미 엠마뉴엘의 곡 들이 듣기엔 부담 없지만 연주하기엔 상당히 부담스럽긴 합니다.

운지 자체도 긴 손가락에서 나오는 포지션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손가락이 좀 짧은 분들은 더 힘들 수 있습니다.

코타로 오시오의 파이트 같은 곡 들도 연습하기 좋으며, 이런 곡은 일렉기타의 락킹한 연주들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있다면 좀 더 다가가기 쉬울 겁니다.

기타를 연습할 땐 즐거운 마음으로 연습 하도록 하세요. 즐거운 마음이 생기지 않고 스트레스만 잔뜩 생긴다면 사실 악기 연주 자체가 맞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타 연습의 팁을 알려 드리자면 항상 속도를 느리게 연습하되 박자를 정확하게 음이 안 끊기도록 연습하며 템포를 원곡에 맞춰 점점 올려 가는 연습을 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3-4시간 일주일에 한 번 연습하느니 하루에 30분 정도 매일 같이 꾸준히 빼먹지 않고 연습한다면 상당히 빠르게 기타 실력이 늘 것 입니다.

2017/11/14 – 기타연습시 다양한 장르의 곡을 연습해 보자!

2017/11/11 – 기타연습 가장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위의 기타 연습에 대한 다른 글도 시간이 난다면 한번 즈음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 합니다. 혹시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남겨 주세요. 제가 답해 드릴 수 있는 범위 안의 질문이라면 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핑거스타일 입문 추천 리스트(난이도구분)

*우선 난이도 레벨 구분은 원본글 작성자의 개인견해 인점을 알립니다.

난이도 구분에 대해 이견이 있을수 있음을 알리고,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처음 기타 입문 기준으로 보면 어느하나 쉬운건 없겠죠? 기본적인 기타에 대해

익숙한 분들을 기준하여 말그대로 핑거스타일에 대한 입문시 추천곡 임을 알립니다.

-카페운영자 기타초보- 블로그 발췌 내용

============================================================================

이하 블로그 발췌 내용

– Lv 1 계열 – 핑거스타일을 해보고는 싶은데 스스로 생각해도 기본이 부족하다.

1. 바람의 시 (Wind Song)

– 제가 입문곡으로 연습했던 곡입니다. 메트로놈 박자만 제대로 연습해도 충분히 필링을 살릴 수 있는 곡이라 하겠습니다.

원곡은 비브라토 라던가 슬라이드 라던가 등등의 기술이 필요하지만,

Lv 1 단계에선 정신만 사나워지는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로매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는 상태에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Dust in the Wind

– 손가락이 뻑뻑해서 잘 안움직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연습곡이라고 하겠습니다.

오른손의 정확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사실, 크로매틱을 10분씩 꾸준히 연습해주는게 제일이긴 합니다…

3. Like Wind

– 바람의 시 보다 더 쉽습니다. C 코드나 Am 코드만 잡을 수 있다면 누구나 가능하다고 감히 평해봅니다.

아.. F 코드도 있군요.

운지는 상당히 간단하고 쉽지만, 그래도 핑거스타일 곡은 ‘필링’ 을 요구하는 곡이 많습니다.

정확한 운지와, 정박자가 주는 편안한 느낌을 살려봅시다.

4. Falling Slowly

– 영화 Once 에 나왔던 그 노래군요. 보컬 실력이 받쳐준다면 다른 어떤 곡보다 좋다고 하겠습니다.

사실 핑거스타일 곡들 자체가 연주하는데만 해도 정신없어서 입 한번 뻥긋하기도 어렵긴 합니다..

노래와 운지를 한꺼번에 처리하시려면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스트로크 부분의 강약조절 이 포인트입니다.

5. 할아버지의 낡은 시계

– 미국 동요입니다. 개인적으로 즐겨치는 곡이기도 하죠.

나이먹고 뜬금없이 치는 동요도, 가끔 좋을때도 있어요.

2플랫에 바레를 걸고 5플랫을 잡아주는 형식의 운지가 등장합니다.

손가락이 찢어지지 않아서 고통스러우신 분들은, 크로매틱을 수련하시길 강하게 권장드립니다.

– Lv 2 계열 – 기본적인 운지찾기는 할 수 있고, 이젠 속도를 조금 올리고 싶다.

6. 황혼 (Twilight)

–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입문곡으로 꼽는게 바로 황혼이긴 합니다만, 저는 이 곡은 입문곡으로 적당치 않다고 생각합니다..-_-;

Lv 1 계열보다는 오른손과 왼손의 정확도가 높게 요구되기 때문도 있고, 플랫 이동이 등장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걷기도 힘든데 뛰라고 하면, 힘들겠죠….?

7. 캐논변주곡

– 하아, 겨우 Lv 2 인데 캐논변주곡?! 하고 놀라진 말아주세요.

시작해도 좋다는 뜻일 뿐입니다. 왜냐면, 나중에 보면 ‘이걸 어떻게 해.. 감도 안잡혀.. 머엉’ 하는 곡들이 널려있으니까요.

일단 멜로디가 친숙하다는 점만으로 캐논변주곡은 Lv 2 에 넣겠습니다.

8. Children’s Song

– 난이도가 뒤죽박죽이 되기 시작하는군요… Lv 1 에 넣어도 지장은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초심자 곡에 넣기엔 어렵다고 생각해서 Lv 2 에 넣었습니다.

멜로디는 조금 심심하지만, 기본을 다지기엔 좋다고 생각합니다.

치다보면 중독성이 꽤 있어요.

D 코드를 잡았을 경우, 자동적으로 연주하게 될 정도로 말이죠.

9. Legendary Theme

– 핑거스타일 곡이라기 보다는 2인 합주곡입니다. 운지 자체는 쉽지만, ‘다른 사람과 맞춰본다는 것’ 이 생각보다

어렵다는 점을 느끼게 해주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합주가 즐겁다는 점도 느끼게 해줄 것이니,

무서워 하지 말고 한번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ㅁ’+

음악은, 같이 해야 재미가 있는겁니다.

10. 미뉴에트

– 이 곡을 칠때까지 ‘더듬더듬’ 운지를 찾는 버릇이 있으면 곤란합니다 .

한번에 정확하게 쿡쿡 누르는 운지 버릇을 가지고 계시다면

별 무리없이 패스할수 있을 것이구요, 그게 아니라면 음이 꽤 늘어나는 곤란한 미뉴에트가 될겁니다…

핑거스타일 기타 입문곡의 대명사 Like Wind

S.E.N.S. 의 Like Wind는 대표적인 핑거스타일 입문 추천곡이다. 물론 원곡은 피아노 연주곡이고, 누군가 기타 버전으로 편곡한 것이 그 시초다. 비교적 쉬운 코드와 리듬, 단순한 흐름을 보면 왜 아직도 핑거스타일 입문곡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지 알 수 있다.

하지만, 막상 녹음을 해보면 생각보다 만족스럽게 나오지 않는다. 코드나 테크닉이 어려운 곡은 아닌데 왜 매번 불만족스러울까? 아마도 이 곡이 가진 여백을 잘 살리지 못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많은 연주자들이 정확한 음정과 박자, 그리고 미스 터치를 내지 않는 것에 집중한다. 이 점은 나도 다르지 않다. 아이러니하게도 어딘지 마음에 들지 않는 내 연주의 원인도 거기에 있다. 곡 전체의 분위기는 보지 못하고, 기타 줄 하나하나 뜯는데만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더 나아지기 위해 고민을 거듭하다 보니 결국 기타 줄을 뜯지 않는 여백마저도 잘 다뤄야 한다는 결론에 다다른다. 누군가에게는 말장난처럼 들릴 수 있겠지만, 비슷한 고민을 해본 사람이라면 어떤 의미인지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연유로 라이크 윈드도 그리 쉬운 곡만은 아니라 하겠다.

사용한 기타와 녹음장비

라이크 윈드 녹음에 사용한 기타와 장비

통기타 : 마틴 D-35MP

스트링 : GHS Signature Bronze(라이트 게이지)

영상촬영 : 삼성 갤럭시 S9+

녹음 : 아이패드4와 베링거UMC204HD

마이크 : DPA4090

DAW : 스튜디오원3

기타와 스트링, 촬영 및 녹음 장비까지 지지난 글인 황혼과 동일하다. 작년 가을, 비슷한 시기에 영상을 몰아서 찍은 탓이다. 괜시리 다양한 스트링으로 자주자주 영상을 촬영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통기타 음악/핑거스타일 연주곡] – 코타로 오시오 – 황혼(마틴 D-35MP/GHS 시그니쳐 브론즈)

키워드에 대한 정보 기타 핑거 스타일 입문 곡

다음은 Bing에서 기타 핑거 스타일 입문 곡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Maszyna Do Szycia Z Biedronki Opinie | Top 10 Best Sewing Machines 2022 Reviews 75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ee also  교통 사고 합의금 500 만원 | 교통사고 초보자가 꼭 봐야할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500만원짜리 고급정보 빠른 답변

See also  15 평 원룸 | \"3억인데 원룸이에요\" L 특 : 15평인데 원룸이면 이렇게 생겼구나.. L 여의도 오피스텔 전세 편 85 개의 정답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핑거스타일 입문곡 Best 5

  • 기타
  • 통기타
  • 안쌤
  • 안쌤의 기타나무숲
  • 안쌤 기타
  • korean guitar
  • 핑거스타일
  • 핑거스타일 입문곡
  • 핑스 입문
  • 씨유어게인
  • 씨유어게인 핑스
  • 메모리즈
  • 메모리즈 핑스
  • 시대를 초월한 마음
  • 시대를 초월한 마음 기타
  • 시대를 초월한 마음 핑거스타일
  • 탄지로의 노래
  • 탄지로의 노래 기타
  • 탄지로의 노래 핑거스타일
  • 웨이백홈
  • 웨이백홈 기타
  • 웨이백홈 핑거스타일

핑거스타일 #입문곡 #Best #5


YouTube에서 기타 핑거 스타일 입문 곡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핑거스타일 입문곡 Best 5 | 기타 핑거 스타일 입문 곡,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