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카 야자 물 주기 | 실내 화분 물주기 요령 (Feat.아레카야자) 상위 65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아레카 야자 물 주기 – 실내 화분 물주기 요령 (feat.아레카야자)“?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th.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th.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후앙구름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01,811회 및 좋아요 69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잎이 노랗게 변하는 건 아레카 야자에게는 흔치 않은 일인데요, 이는 물을 충분히 받지 못하고 있다는 뜻이랍니다. 물을 좀 더 자주, 그리고 한번 줄 때 듬뿍 주면 서서히 해결될 문제에요.

아레카 야자 물 주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실내 화분 물주기 요령 (feat.아레카야자) – 아레카 야자 물 주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번 영상에서는 저처럼 실내 정원을 꿈꾸시는 분들을 위한,
식물 키우기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라고도 볼 수 있는
화분 물주기에 대한 내용을 담아보았습니다.
식물을 가꾸는 분들이 식물을 가장 많이 보내는 이유가
물말림이 아닌 ‘과습’이라고 합니다.
식물을 위한 애정이 오히려 식물을 해칠 수 있다니 슬프네요. ㅠㅠ
그래도 반려 식물과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다면 참아야겠습니다.
※ 영상 내용은 가정에서 키우는 관엽식물 대부분에 적용할 수 있고, 일부 습한 토양을 선호하는 식물에는 적용할 수 없어요.
※ 다육식물은 당연히 이렇게 주면 안되는거 아시죠?
※ 아레카야자 상태가 약간 메롱이라 편집하면서 공개할까 말까 했는데, 혼날 각오로 공개합니다.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회복시켜서 만회할게요!
———————————————————————————
이 영상은
스마트폰 카메라(1300만 화소)로 촬영한 것 입니다.
PC환경에서는 FHD화질(1080p)을 지원합니다.
———————————————————————————
즐겁게 감상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세요. ^^
If you enjoy my video, please click subscribe and like. 🙂

아레카 야자 물 주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물주기 키우기 – 행복하데이

아레카야자 키우는법으로 가장 첫번째인 물주기는 주 1회 물주기를 하라는 글이 많은데요. 이거를 그대로 지키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happyyday.tistory.com

Date Published: 6/21/2022

View: 1576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A-Z – 식물이야기

물이 말랐다면 물을 주면 되지만 과습일 경우 뿌리가 잘 썩어들어가 살릴 수 없는 경우가 많답니다. 때문에 물은 1주일에 한번 주는것으로 생각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oviesover.tistory.com

Date Published: 1/16/2021

View: 157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알아봅시다 –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등

물은 1주일에 한번, 화분이 흠뻑 젖을때까지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주 주거나 너무 드물게 주면 죽을수도 있습니다. 너무 많이 주면 과습으로 뿌리 …

+ 더 읽기

Source: bookreview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3/26/2021

View: 1919

아레카야자(황야자) 키우기 물주기 – 네이버 블로그

아레카야자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스티커 이미지.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공기 정화식물 아레카야자 키우는 방법. 1 물주기

+ 더 읽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8/2021

View: 7192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물주기 – Blind Side

겉흙을 만졌을때 메말라 있는 상태라면 물을 흠뻑 주시는게 좋습니다. 여름철에 특히 신경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물은 조금씩 천천히 줘야 뿌리에서 …

+ 더 읽기

Source: young-key.tistory.com

Date Published: 11/17/2022

View: 7154

아레카야자 키우기&물주기 타이밍 – 파랑승풍

물은 몇일에 한번 이런식은 아니고 화분에 흙이 말랐을때 마다 충분히 주면 되는거였습니다. 좋아요1.

+ 여기에 보기

Source: bluester.tistory.com

Date Published: 3/27/2021

View: 5472

아레카야자 키우기 3년차 – 나의 일상기록

아레카야자는 키우기 쉽고 공기정화능력이 가장 좋은 식물로도 1등 차지한 유명한 식물이에요. 밑에 나있는 황색점 때문에 ‘황야자’, 또는 ‘나비 야자’ …

+ 여기에 표시

Source: diary1213.tistory.com

Date Published: 2/19/2022

View: 887

아레카야자 _ 관리법, 특징, 물주기, 병충해, 분갈이 방법

– 습도가 낮아서 그렇다. 화분에 물을 듬뿍 주는 것도 좋지만, 과습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 하루에 한두번 잎에 분무를 해 주는 것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theflower01.tistory.com

Date Published: 12/24/2021

View: 698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아레카 야자 물 주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실내 화분 물주기 요령 (feat.아레카야자).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실내 화분 물주기 요령 (feat.아레카야자)
실내 화분 물주기 요령 (feat.아레카야자)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아레카 야자 물 주기

  • Author: 후앙구름
  • Views: 조회수 101,811회
  • Likes: 좋아요 696개
  • Date Published: 2018. 4.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nAcE1pFhtn0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A-Z

반응형

‘아레카 야자’는 야자종류 중에서도 실내 환경에 자생력이 강하면서 공기중으로 많은 양의 수분을 방출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때문에 얼마전 나사에서 발표한 공기정화 식물 best5 에선정되었답니다.

아레카야자는 재배와 관리가 쉬우면서 해충에 대한 저항력이 강하며 유해 화학물질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자라면서 잎이 마치 새의 깃털처럼 넓게 퍼지므로 미관상으로도 무척 아름다워 인테리어 식물 효과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외관과 함께 사람에게 좋은 효과가 많아 가정이나 사무실, 가게 등 어디에나 잘어울리는 식물이죠

아레 카야자 잎이 하루동안 내뿜는 수분의 양이 1리터나 된다고 하는데요.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하면서 전자파까지 차단해주며 새집증후군이나 아토피를 유발하는 포름알데히드라는 유해물질 제거 능력이 탁월합니다. 오늘은 아레카야자 키우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아레카야자는 실내환경적응력이 뛰어나 초보자들도 키우기 쉬운편인데요. 잘못 관리할경우 잎이 누렇게 변하거나 뿌리까지 딱딱하게 마르기도 합니다. 때문에 물갈이와 분갈이가 중요하답니다. 밝은 간접광을 충분히 쐬어주는것이 좋은데요.

평소 직사광선을 피해 밝고 통풍이 좋은 거실의 반그늘쪽에 두시고 키우면 좋습니다. 너무 강한 빛에서는 잎이 타들어가거나 빛이 너무 적어도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레카야자 키울때 중요한 물주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레카야자 물주기

물은 주 1회 정도가 적당한데요. 물을 너무 자주 주거나 늦게 주면 식물이 죽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알림설정을 맞춰놓거나 하셔서 잊지마시고 물을 주시면 좋습니다. 한번 물을 주실때는 화분밑으로 물이 줄줄 흐를만큼 흠뻑 주셔야 하는데요.

1주일에 1번정도가 적당하지만 흙이 바짝 마른상태라면 바로 물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흙이 마른 상태를 체크하시려면 화분에 손가락을 넣어서 흙이 마른 느낌을 확인하시거나 나무젓가락을 찔러봤을때 젖은 흙이 묻어나지 않는다면 마른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물을 주어서는 안되는데요. 의외로 대부분의 식물들은 물이 없어 말라죽는것이 아니라 지나치게 물을 많이주어 과습으로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물이 말랐다면 물을 주면 되지만 과습일 경우 뿌리가 잘 썩어들어가 살릴 수 없는 경우가 많답니다. 때문에 물은 1주일에 한번 주는것으로 생각하시고 물주기전에 한번쯤 체크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또 아레카야자 잎은 물을 분무기로 분사해주시고 뿌리는 조금 건조하게 두는것이 좋습니다.

아레카야자 잎이 누렇게 잎마름

아레카야와 같이 뿌리에서 줄기로 바로 뻗어나온 식물은 수돗물의 염소성분을 걸러내지 못해 잎끝이 갈색으로 잘 변색됩니다. 때문에 물을 주실때는 되도록 물을 하루정도 통에 받아놓으셨다가 주는것이 좋습니다.

또 아레 카야자는 직접적이면서 너무 강한 빛을 쐬게되면 잎끝이 타들어갈 수 있는데요. 반대로 빛의 양이 너무 적어도 잎이 노랗게 변색됩니다. 때문에 아레카야자 잎이 누렇게 변했다면 빛을 너무 쏘이지 않아서일 수 있습니다. 한번 변색한 잎은 다시 초록색을 찾을 수 없기때문에 자주 체크하며 빛을 조절해야 합니다. 얇은 커튼이나 블라인드로 빛의 강도를 조절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사람이 느끼기에도 공기가 너무 건조한듯하면 식물도 똑같이 건조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건조함이 심하면 잎끝이 갈라지거나 갈색으로 변하게 되죠. 이럴때는 분무기로 물을 분무해주시거나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조절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레카 야자 잎이 노랗게 변했다면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수분이 부족해서일 수 있습니다. 물을 좀더 자주, 한번 줄때 흠뻑 젖도록 주시면 서서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아레카야자 분갈이

아레카 야자는 보통 2~3년에 한번 분갈이를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바꾸실때 흙도 좋은것으로 바꿔주면 더 건강해집니다. 아레카야자 분갈이할때는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1. 화분 준비하기

①배수구에 배수망을 깔아준다. ②배수망위에 대립 난석을 깔아준다. ③대립 난석 위에 중립 난석을 깔아준다. ④상토를 깔아준다. ⑤상토와 중립 난석을 섞어서 화분을 채워준다. ⑥끝부분에 소립 난석을 섞어 깔아준다. ⑦마지막으로 남은 상토를 전부 깔아준다.

2. 아레카 야자 심기

①아레카 야자를 전화분에서 꺼낸다. ②오래된 흙은 털어낸다. ③고인 물에 뿌리를 살짝 흔들어서 젖은 상태를 만들어준다. ④준비해둔 화분의 저당한 위치에 이식한다. ⑤소립 난석을 다시 깔아준다. ⑥원예용 돌이 있다면 제일위에 깔아준다.

아레카야자 분갈이후 중요한 점은 바로 물을 주어선 안된다는 것인데요. 야자류는 뿌리가 예민한 식물입니다. 때문에 관엽식물들과 다르게 분갈이 후에는 바로 물을 주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분갈이후 약 이틀정도 지난 다음 물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아레카야자 가격

아레카 야자는 다 크면 2m에 가까운 큰 키를 자랑하는데요. 이렇게 다 큰 나무는 꽤나 가격이 비싸답니다. 때문에 들이실때는 소형이나 중형 크기의 아레카 야자를 들여서 크게 키우는것이 경제적이죠. 아레카 야자는 성장속도가 무척 빨라서 1년에 10인치까지도 자라기때문에 어느순간 천정에 닿을것처럼 자란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반응형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알아봅시다 –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등

아레카야자는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나 관상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식물입니다. 미 항공우주국 지정 공기정화 1등 식물입니다. 아프리카 열대지방 출신입니다.

키우기 어렵지 않고 외관도 아름다워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키우기 어렵지 않지만 그렇다고 막 키우면 안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물주기, 분갈이 하는 법, 가지치기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 물주기

물은 1주일에 한번, 화분이 흠뻑 젖을때까지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주 주거나 너무 드물게 주면 죽을수도 있습니다. 너무 많이 주면 과습으로 뿌리가 찍어서 너무 드물게 주면 말라서 비실비실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물을 줄 때는 수돗물을 바로 주지 말고 받아서 하루 이상 든 후에 주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잎이 누렇게 변합니다.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 분갈이 하기

2~3년에 한번 정도 분갈이를 합니다. 좀 더 큰 화분을 준비해서 밑에 배수망을 깐 후 대립, 중립 난석을 깔고 상토를 깔아서 채워주면 됩니다. 분갈이를 하고 나면 뿌리가 새로운 흙에 적응하느라 예민해져 있기 때문에 바로 물을 주면 안되고 2~3 일 정도 지난 후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분갈이 5일전에 물을 주고 분갈이를 한후 이틀 있다가 물을 주면 타이밍이 잘 맞을 것입니다.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 가지치기

키우다 보면 잎이 옆으로 퍼져서 자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로 죽죽 뻗어야 보기 좋은데 옆으로 자라면 외관상 좋지 않으니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누렇게 변색되거나 상한 잎이 나오면 바로바로 잘라주어야 합니다.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 온도와 환경

통풍이 잘 되는 간접광이 비치는 곳에 놓습니다. 직사광선은 피해야 합니다. 동절기에도 10도 이상의 온도는 유지해야 하므로 실내에서 키우도록 합니다. 평소에는 18도~24도 사이의 온도와 높은 유지하도록 합니다. 직사광선에 놓아 두면 잎이 변색됩니다. 아프리카 출신이지만 야생에서도 습하고 그늘진 우림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쭉쭉 뻗은 외관에 풍성한 잎에 공기정화능력까지 뛰어나서 집 안에 놓아두면 집안 분위기를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식물입니다.

위에 적어놓은 정도만 해도 잘 자라고 키우기에 그리 까다롭지 않으므로 집안을 상쾌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키워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상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 물주기 분갈이 가지치기 알아보았습니다.

아레카야자(황야자) 키우기 물주기

3 줄기

아레카야자의 줄기가 살짝 노랗고

검은색 점들은 정상입니다!

노란 줄기 때문에 황야자라고 불리기도 해요~

또한, 줄기 주변에

하얗게 생기는 것들이 있는데

이것은 아레카야자가 염분기를

배출하는 거예요

물티슈나 걸레로 깨끗하게 닦아서

이 염분기가 다시 화분으로 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그리고 아레카야자의 체내에 염분이 축적되면

특정 가지와 잎으로 염분을 몰아주어

포화상태가 되면 줄기와 잎이 마르게 돼요

큰 병이 아니고 자연스러운 일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

이렇게 마른 잎들을 잘라주라고 하지만

잎을 자르면 상처 난 부분을 치료하기 위해

에너지를 집중시켜요

그래서 성장 속도가 느려지거나

아예 성장을 멈출 수도 있어요!

아레카야자의 크기를 더 키우고 싶지 않거나

키울 필요가 없을 때

말라서 갈색으로 변한 잎을

잘라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아레카야자 키우는법, 물주기

집안 분위기를 한껏 업시켜주는 아레카야자를 구입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했는데, 도착예정일보다 일주일이나 빨리 도착했네요. 아직 키우는 방법도 숙지하지 못했는데요. 한국농촌진흥청에서 배포한 자료를 통해 아레카야자 키우는 방법에 배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아레카야자 생화/조화

참고. 아레카야자는 나사에서 인정한 공기정화식물이라고 합니다. 얼마나 효과가 있을런지 모르겠지만 없는것보다는 낫겠지요!!

아레카야자 잘 키우는 법

■ 밝은 간접광

아레카야자의 잎은 길쭉길쭉합니다. 이 잎을 통해 들어오는 밝은 간접광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빛이 잘 드는 남향이나 남서향 창 앞에 두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단 빛의 세기가 지나치다면 잎을 상하게 하는 원인이 될수 있으니, 광도가 높을 때에는 얇은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통해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습도

아레카야자의 고향은 마다가스카르입니다. 섬나라 정글이 고향이죠. 때무에 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주변 공기가 건조하면 잎끝이 갈라지고 갈색으로 변할수 있습니다. 주변에 가습기를 두시거나 분무기로 촉촉하게 습도를 유지해주세요.

습도유지가 중요하니, 에어컨이나 난방기 옆은 피해주시는게 좋겠죠? 겨울철은 실내에서 키워주시는것이 좋습니다.

■ 물 주는 방법

여름철 : 5일에 한번정도

겨울철 : 10일에 한번정도

겉흙을 만졌을때 메말라 있는 상태라면 물을 흠뻑 주시는게 좋습니다. 여름철에 특히 신경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물은 조금씩 천천히 줘야 뿌리에서 흡수를 잘해냅니다.

지나치게 물을 많이 줄 경우 뿌리가 약해지고 색깔이 연해지므로 관수와 관수 사이 토양이 건조한 상태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아레카야자 증상별 해결책

아레카야자는 열대식물 특성상 잎이 자주 시들고 새로 많이 나기도 하는 식물입니다. 때문에 변색도 자주 있는 편인데요. 자연적인 변색과 손상을 구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증상별 해결책을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 잎이 노란색으로 변했습니다.

이 경우 수분부족입니다. 물을 좀더 자주 주시고, 듬뿍듬뿍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잎에 노란 반점이 생겼습니다.

부분적으로 반점이 생겨난다면 흙의 상태가 영 좋지 못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칼륨 농도가 낮거나 산성 지수가 너무 높아 생기는 현상인데요. 비료를 주어 영양 밸런스를 맞춰주면 좋습니다. 보통 분갈이는 2~3년에 한번이면 좋습니다. 분갈이를 통해 신선한 흙으로 바꿔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 잎끝이 갈색으로 변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잎의 수명이 다했다는 뜼이니 가볍게 자르거나 쳐내주면 새입이 자랍니다. 하지만 위쪽이나 중간잎이나 전체잎이 갈색으로 변한다면 과습이라는 뜻입니다. 물을 주는 주기를 늘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물을 주기전에 흙이 촉촉하다면 굳이 물을 줄 필요가 없습니다.

■ 뿌리색깔이 핑크빛을 띱니다.

과습이 문제입니다. 분갈이 전에 배수구멍이 잘 뚫려 있는지 체크해주는게 좋습니다. 물을 지나치게 자주주면 과습현상이 발생합니다.

분갈이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키우다보면 몇년이고 건강하게 자라는 아레카야자를 볼수 있는데요. 분갈이를 해줄 시기가 찾아옵니다. 분갈이 자체는 식물에게 큰 스트레스라고 하니 너무 자주 해주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2~3년에 한번씩 해주시면 충분합니다.

배습망과 흙만 있으면 분갈이도 쉽게 가능하니 너무걱정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분갈이와 추가적인 정보는 위 여러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아레카야자 키우기&물주기 타이밍

아레카야자 키우기&물주기 타이밍

개업선물로 받았던 아레카야자 화분이 하나 있다. 내껀 위의 사진처럼 전~혀 생생하지 않다..

키운지 벌써 3년차 인듯한데… 집으로 옮겨 내가 키우기 시작하면서 부터 시름시름 시들어가고 있다. 나름 신경쓴다고 쓰고 있는데..

왜이럴까?

식물키우기 똥손이라 어지간하면 잘 큰다는 아레카야자를 죽일 듯 싶어서 키우는법과 물주는 법을 자세히 알아봤다.

아레카야자 영어이름은 areca palm, butterfly palm, golden feather palm 이렇단다. palm은 야자나무과를 통칭하는 뜻이고, 아레카, 버터플라이, 골든 파더 등으로 불리네요.

미국 나사 NASA에서 1급 공기 정화식물로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작아도 아름다운 선이 살아 있는 아레카야자 상당히 고급스런 이미지로 인테리어 효과가 좋아서 개업선물로 좋고 물을 좋아하여 수경 습도유지 새집증후군에 좋은 공기정화 식물로 전형적인 실내식물입니다. 집에서 키울수 있는 식물중에 가장 좋을 듯합니다.

아레캬야지의 특징.

1. 실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좋아서 쉽게 키울 수 있다.

2. 1.8m 높이의 아레카야자가 하루 동안 내뿜는 수분의 양은 1L 정도로 가습기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3. 유해성 물질 및 전자파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TV, 컴퓨터, 에어컨 등의 전자제품이 많은 거실에 두면 좋습니다. 공기청정역할.

4. 화려한 모습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가 좋다.

5. 개업화분 등의 선물용으로 좋다.

관엽식물로 키우기 쉽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나는 어렵지?

원산지는 마다가스카르로 더위에 강하고 추위에는 약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실내로 이동시켜야 한다.

◆튼튼한 식물이지만, 환경이 변화하면 익숙해 질때까지는 잎이 변색하는 등의 현상이 있다. 위치를 바꾼 후에 잎이 변색한다고 해서 계속 위치를 바꾸면 안되고, 환경에 익숙해질때까지 잘 관찰하며 기다려야 한다.

얼마전 다른곳에서 키우던 녀석을 집으로 옮긴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그래서 잎이 말라가나?

두둥.. 집에 있는 아레카 야자다. 위에 잘 가꿔져 있는 사진과는 차이가 너무 크다. 잎이 마른 것도 심하다.

검색을 해보니까 마른 잎을 젖은 수건으로 닦아주면 회복된다고 합니다.

그리거 완전 마른 잎들은 가위로 잘라주는게 더 좋다고 하네요.

젖은 수건을 준비해서 많은 잎을 하나하나 닦아주었습니다. 애정을 듬뿍 담아서 잘 회복되기를 바라며.. 차마 가위질은 하지 못했는데 몇일 더 지켜보고 완전 마른 잎들은 잘라 주어야 겠습니다.

가만히 보니까 햇빛이 들어오는 쪽은 그래도 좀 괜찮고 잎도 풍성한데, 반대쪽은 잎 끝이 거의 말라 있습니다. 물은 2일에 한번씩 충분히 줬는데.. 너무 자주 줘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요.

잎 상태가 괜찮은 쪽 입니다. 푸릇푸릇 생생합니다. 잎끝이 마른것도 없고요.

◆ 관엽식물은 잎이 너무 풍성하게 우거져도 성장에 방해가 되기도 하고, 통풍이 나빠져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방해가 된다고 생각되는 줄기와 잎은 잘라주는게 좋습니다.

◆ 아레카 야자는 물을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화분에 토양이 건조되면 물을 충분히 주고, 화분 아래 받침에 물이 고여 있으면 즉시 버린다. 화분받침 물이 썩어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 잎이 건조하면 분무기로 잎에 물을 뿌려주고, 봄이나 여름에 야외에서 키울때는 물을 잎에도 충분히 뿌려주고, 잎에 먼지가 붙어있으면 닦아줍니다.

◆ 봄~가을에 걸처 성장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비료를 주면 점점 크게 됩니다. 비료는 한달에 1회 정도 주고, 너무 커지면 오히려 성장에 방해되기 때문에 비료를 자주 주지 않도록 합니다.

결론 : 아레카야자 잘 키우는 법

– 직사광선은 피하고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키운다.

– 물은 흙이 건조해 지면 충분히 준다.

– 분무기로 잎에도 물을 뿌려준다.

– 화분받침에 고인 물은 즉시 버려준다.

– 완전 마른잎은 잘라주고, 시들해지는 잎은 젖은 수건으로 닦아준다.

– 통풍을 잘 시켜주고, 잎이 너무 풍성하면 잘라준다.

이제 방법을 알았으니까 좀더 잘 키워봐야 겠습니다.

물은 몇일에 한번 이런식은 아니고 화분에 흙이 말랐을때 마다 충분히 주면 되는거였습니다.

아레카야자 키우기 3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아레카야자를 키우는데 3년 차에 인데요!

아레카야자는 키우기 쉽고 공기정화능력이 가장 좋은 식물로도 1등 차지한 유명한 식물이에요.

밑에 나있는 황색점 때문에 ‘황야자’, 또는 ‘나비 야자’라고도 알려져 있는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 키우기

아레카야자 특징

공기정화기능

아레카야자는 실내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높고, 많은 양의 수분과 공기 그리고 유해성 물질 제거를 해주는 식물이며

생육 속도는 빠른 편으로 새 잎을 봄부터 가을까지 계속 올려줍니다.

염분 축척

그리고 제일 노화한 잎으로 염분을 축척해 두는 특징이 있어요

. 그러면 제일 노화한 잎은 전체적으로 서서히 노란색으로 변하다가

황갈색으로 그러다가 포화상태가 되면 가지가 말라죽는데 그때는 제거해주어야 해요! 이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에요.

염분 축적으로 노랗게 변하다가 황갈색으로 변한 아레카야자의 모습입니다.!

염분축적으로 겉에 잎의 황갈색으로 변하는 과정

아레카야자의 새잎 성장과정

새잎을 틔울 때는 잎을 펼치기 전 모습으로 초록 가지 개가 쭉 뻗어있어요.

이때는 사람 손에도 잎이 탈 수 있으니 건들지 말시고 눈으로 만 봐주시면 어느 날 부채처럼 잎을 멋지게 펼쳐줍니다.

새잎을 틔우기전 잎모습

새잎이 활짝 펼처진 시워한 모습

아레카야자를 잘 키울 수 있는 조건

아레카야자 키우기 쉽다 키우기 쉽다 소리를 인터넷에서 정말 많이 들었지만

처음 저희 집에 왔을 때는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닌 아자의 대부분의 잎끝이 노란색으로 변하는 과습으로

시름시름 앓았어요. 문제는 흙이었는데요

아레카야자는 잎은 습한 환경을 좋아하지만 뿌리는 건조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대부분의 화분의 경우 배수층의 비율이 보통 3/1을 차지하고 있어요.

배수층의 3/1을 3척 마사토로 채우고 7의 비율의 배양토와 추가로 통기성이 좋은 펄라이트 또는 마사토를 섞어줍니다.

그러나 아레카 아자는 잎은 습한 환경을 좋아하지만 뿌리는 건조한 환경을 좋아해요. 그래서 배수층을 10/5을 난석으로 채우고 위에는 바크로 1-2 비율로 채우고 3-4 배양토&바크의 비율로 키우시면 과습을 예방할 수 있아요!!!

이렇게 비율을 바꾸고 나니 너무나도 순둥 하게 잘 자라 주는 아레카 야자!

통풍

아레카야자는 거실에서 크게 통풍에 신경 써주지 않아도

인간이 필요한 통풍 정도로만 해주어도 잘 자랍니다.

(기본적인 통풍: 1일 하루에 10분씩 하루 3번 통풍)

온도

18-24도로 적당한 유지 해 주시면 됩니다.

반양지로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빛으로 3시간 이상 정도면 됩니다.

그리고 유리 가까이에 두셔도 온도 때문에 잎이 탈 수 있으니 유리에서 조금 떨어뜨려서 키워주세요~!

아레카야자를 키우면서 생길 수 있는 문제

과습의 문제(잎이 노랗게 변할 때)

과습으로 잎이 노랗게 변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풍, 빛, 흙의 조화인데요.!

저의 집은 흙이 가장 큰 문제였고, 문제 해결에는 단계가 3단계를 거쳤답니다.

1차 방법

-물의 주기를 길게 해 준다.

2차 방법

-겉의 꾸미는 돌을 없애주고 통풍이 좀 더 잘되는 곳으로 옮겨준다.

3차 방법

-그래도 변화가 없다면 마지막 방법 흙을 통기성이 매우 매우 좋은 흙으로 바꿔준다.

제가 위에 말씀드린 흙으로 바꿔주면 좋아지실 거예요!

저도 1차를 거치고 2차를 거처도 부족해서 3차까지 해주니 문제없이 키우고 있습니다.^^

건조의 문제(잎끝의 색깔이 갈색으로 변하는 경우)

원인에는

1. 실내가 건조해서 그러는 경우

2. 햇빛이 너무 강하게 들어와서 잎이 타는 경우

해결은

빛이 조금 덜 들어오는 장소로 옮겨주시거나

오전, 저녁에 2번 정도는 기본으로 해주시고 시간 나실 때마다 추가로 3차 4차 분무기 분사를 좀 더 해주세요!

추가적으로, 아레카야자 잎은 공중이 건조한 것보다 습한 것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건조한 가을이나 봄에는 날에는 하루에 1-2번을 기본적으로 오전, 저녁에 분부해 주는 것을 좋아해요.

주의하실 점은 햇빛이 강한 오후에는 그대로 잎이 타버리기 때문에 그 시간은 제외. (제 경험입니다 방물 모양 그대로 타버림;;;😢)

나쁜 예시-햇빛 쨍쨍한 낮에 분부해서 그대로 타버린 잎

지금까지 아레카야자를 키우는 동안 알게된것을

적어봤어요! 다른 정보 더 아시면 공유 부탁드리고

주말 즐겁게 보내시길 바래요:)

관리법, 특징, 물주기, 병충해, 분갈이 방법

728×90

반응형

SMALL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흔히 황야자라고 불리기도 한다.아프리카 열대식물로 야자나무 종류중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식물이다.나사에서 발표한 실내공기정화식물 50가지 중에서 1위를 차지한 식물이며, 실내공기중 페인트, 염료, 접착제의 독성성분인 톨루엔과 카실렌을 제거해 준다. 또한 전자파 차단은 물론 공기정화 기능과 천연가습기능까지 겸비한 만능 식물이다.

비료

생장기 인 봄, 여름에는 적당히 비료를 준다.고체비료와 액체비료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비료를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감당하지 못해 오히려 썩거나 말라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월 1회정도만 주는 것이 좋다.분갈 히 후에는 뿌리가 적응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3개월정도 후에 비료를 주는 것이 좋다.

생육온도

적정온도는 18~24이며, 겨울에도 10도이상을 유지 하는 것이 좋다.

베란다 월동이 불가능 하니 거실에 들여 키워야 하고, 여름에는 에어컨 바람을 바로 쐬지 않도록 해야한다.

물주기

겉 흙이 말랐을 때 흠뻑 준 후 통풍이 잘 되게 해 주어 과습에 유의해야 한다.겨울철에는 평소보다 물주기를 늦춰주는 것이 좋다.잎에 분무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단, 분무 후 바로 햇빛을 보면 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수돗물을 받아 하루 이상 둔 후 그 물을 주어야 한다.

길쭉하고 많은 잎을 가진 아레카야자는 창을 통해 들어오는 밝은 간접광을 좋아한다.직사광선에 바로 노출되면 잎끝이 탈 수 있고, 빛이 너무 적어도 노랗게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빛이 잘 드는 남향이나 남서향 창 앞에 얇은 커튼을 치고 두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한 번 노랗게 변한 잎은 다시 돌아올수 없기 때문에, 잎의 상태를 자주 체크 하면서 빛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번식

아레카야자를 번식하는 방법은 크게 씨뿌리기, 포기 나누기로 나뉜다.씨뿌리기의 경우, 발아까지 온도는 26도 습도는 높에 유지해야 하기 떄문에 일반 가정에서 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 그렇기 떄문에 기존 큰 줄기에서 작은 줄기를 나누어 심는 포기나누기를 하는 것이 좋다.이 때 뿌리가 상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분갈이

분갈이는 보통 2년~3년에 한번정도 하는데, 봄철에 맞춰서 하는 것이 좋다.

야자류의 식물은 뿌리를 만지거나 옮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따라서 분갈이를 자주 하면 야자가 성장을 멈출 수도 있다.

어린 아레카야자는 1년에 한번 분갈이를 해줘야 할 수도 있으나 웬만큰 큰 야자는 2년~3년에 한번이 적당하다.

분갈이 흙은 일반 배양토를 이용하되 너무 무겁고 진흙같다면 마사토를 섞어주는 것이 좋다.

특징

아레카야자는 물관리만 잘 해주면 알아서 꾸준히 자라는 식물이다.또한 깃털 형태로 넓게 퍼지는 잎 역시 이국적인 느낌을 주어 아레카 야자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이다.아레카야자는 1년에 6~10인치 정도는 충분히 자라며, 다 성장한 아레카 야자는 1.8m~2m정도까지 자란다.새순도 잘 올라오기 때문에 상한 잎은 바로 떼어주고 적당히 가지치기를 해야 튼튼하게 자랄수 있다.

병충해

잎 끝이 말라 갈색으로 변했다

– 습도가 낮아서 그렇다. 화분에 물을 듬뿍 주는 것도 좋지만, 과습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 하루에 한두번 잎에 분무를 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분무는 해 뜨기 전에 하고 분무후에는 창문을 열어 통풍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잎이 쭈글쭈글하고 색도 갈색으로 변했다.

– 과습, 영양과다 일 가능성이 크다. 장마철에 습도가 높아질때 많이 발생하고, 공기청정기 바람에 지속적으로 맞으면 위 같이 변할 수도 있다고 한다.

잎이 전체적으로 누렇게 변했다.

– 아레카야자는 염분을 축적하는 식물인데, 이 염분이 포화상태가 되면 누렇게 변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레카야자는 반드시 하루이상 받아놓은 물로 물주기를 해야한다.

뿌리부분 줄기의 검은반점

– 자연스러운 모습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잎이나 줄기에 검은색or갈색반점

– 이 반점은 곰팡이류 병해가 생겼다는 신호이다. 빛에 탄것과 구분이 쉽지 않지만, 검은반점이 타원형으로 퍼지면서 그 주위에 옅은 노란색 원이 생긴다면 병해를 의심할 수 있다. 바로 잎 분무를 중단하고 바람이 잘 드는 곳에 두어야 한다.

잎에 흰색반점

– 야자종류에 가장 많이 생기는 깍지벌레이다. 잎에 붙은 벌레를 모두 떼어내고 살충제를 뿌린 후 통풍을 잘 해주어야 한다.

식물은 키우는 장소마다 물주기와 관리법이 달라집니다.

728×90

반응형

LIST

키워드에 대한 정보 아레카 야자 물 주기

다음은 Bing에서 아레카 야자 물 주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실내 화분 물주기 요령 (feat.아레카야자)

  • 실내정원
  • 실내화분
  • 관엽식물
  • 식물
  • 원예
  • 아레카야자
  • 화분 물주기
  • 식물 물주기
  • 관수

실내 #화분 #물주기 #요령 #(feat.아레카야자)


YouTube에서 아레카 야자 물 주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내 화분 물주기 요령 (feat.아레카야자) | 아레카 야자 물 주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로또 2 등 당첨금 수령 | [실화사연] 로또 2등 당첨후기... 당첨금 '이정도' 됩니다 (로또2등당첨금액.로또당첨되면.로또당첨금수령) #36 9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