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에서 드라이 클리닝 | 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홈드라이클리닝 | 겨울옷정리 | 옷장정리 | 드라이클리닝 | 뫼산티비 최씨 383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집 에서 드라이 클리닝 – 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홈드라이클리닝 | 겨울옷정리 | 옷장정리 | 드라이클리닝 | 뫼산티비 최씨“?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th.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th.taphoamini.com/wiki/.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뫼산티비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28,222회 및 좋아요 1,09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찬물에 세제 3스푼을 넣은 뒤에는 휘휘 저어서 세제를 완전히 풀어 주세요. 그리고 세탁할 옷은 이렇게 착착 개켜야 하는데요. 착착 똑바로 접어 주세요. 그리고 세제를 푼 찬물에 담가 줍니다.

Table of Contents

집 에서 드라이 클리닝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홈드라이클리닝 | 겨울옷정리 | 옷장정리 | 드라이클리닝 | 뫼산티비 최씨 – 집 에서 드라이 클리닝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뫼산티비의 최씨입니다. 봄인가 싶더니 이제 여름이 다가오고 있네요. 다들 옷장 정리는 하셨나요? 겨울과 봄에 입었던 두툼한 옷들을 넣어놓고 가벼운 여름 옷을 꺼낼 시즌인데요. 한 번이라도 입은 옷은 모두 세탁해서 보관해야 옷감도 상하지 않고 피부트러블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문제는 부담스러운 드라이클리닝 비용 ㅠ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홈드라이클리닝하기!! 니트 정도는 집에서도 충분히 세탁할 수 있으니 제 영상을 보시고 저렴한 니트 종류부터 시도해보세요.
좋아요 \u0026 구독 버튼 누르는 것도 잊지마세요!! : – )

집 에서 드라이 클리닝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세탁소에서 절대 알려주지 않는 비밀 – 노컷뉴스

저온의 물 10L에 드라이클리닝 전용세제 20ml를 희석한 다음 세탁물을 5분 가량 담가주면 오염물(3번)이 나온다. 그리고 30초 정도 탈수 후 헹구믈 1회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nocutnews.co.kr

Date Published: 2/10/2021

View: 324

집에서 드라이클리닝 세탁 하는 방법 – 부지깽이

집에서 드라이클리닝 세탁해보니… 세탁소에 가지 않고 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해 보려고 마음먹었던 이유는 아이의 옷 때문이었어요.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vlife.kr

Date Published: 6/8/2021

View: 9828

드라이클리닝 어떻게 세탁할까?

수용성은 물세탁을 해야 완벽해져요. 드라이클리닝 후에는 휘발성 유기화합물로 세탁이 되기 때문에 냄새가 남아있을 수 있어요. 세탁소에서 드라이클리닝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osiswing.com

Date Published: 12/10/2021

View: 4934

드라이클리닝을 집에서! 마이드라이80 (내돈내산) – 언니가알려줌

요즘 나오는 옷들은 세탁관리 택을 보면 하나같이 다 드라이클리닝을 하라고 나온다. 심지어 2만원 주고 산 옷도 드라이크리닝 하라고 써있는 경우도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unniga.tistory.com

Date Published: 7/21/2021

View: 9829

집에서 드라이 클리닝 하는 법 – e노하우

찬물 또는 미지근 한 물(10℃~20℃) 을 큰 세수대야에 준비한다. 변색이 우려된다면 찬물을 준비하고 그렇지 않다면 미지근한 물을 준비하는 것이 세탁력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eknowhow.kr

Date Published: 11/3/2021

View: 4371

코트 홈드라이클리닝, 도전! : 청춘생활 – 삶의 ‘집’ 향상!

1. 단추를 잘 여며준 다음 코트의 안감과 겉감을 뒤집어준다. – 보풀을 조금이라도 덜 나게 하기 위한 과정이다. · 2. 개별 세탁이므로 중성세제 (울 전용세제)를 10ml 넣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heongse-life.com

Date Published: 3/14/2021

View: 9766

세탁비용절감 꿀팁 집에서 초간단 드라이크리닝하는법 특별한 …

세탁비용절감 꿀팁 집에서 초간단 드라이클리닝 하는 법 특별한 도구 필요 없어요 날씨가 추워지니 자켓과 니트 등… 드라이클리닝 해야 할 옷들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abayo.co.kr

Date Published: 10/12/2022

View: 583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집 에서 드라이 클리닝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홈드라이클리닝 | 겨울옷정리 | 옷장정리 | 드라이클리닝 | 뫼산티비 최씨.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홈드라이클리닝 | 겨울옷정리 |  옷장정리 | 드라이클리닝 | 뫼산티비 최씨
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홈드라이클리닝 | 겨울옷정리 | 옷장정리 | 드라이클리닝 | 뫼산티비 최씨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집 에서 드라이 클리닝

  • Author: 뫼산티비
  • Views: 조회수 128,222회
  • Likes: 좋아요 1,093개
  • Date Published: 2017. 5.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k6PzVjGy7DM

집에서 드라이클리닝 하는 법 홈드라이 방법: 쉽고 저렴해요

그리고는 위 사진처럼 옷이 물에 푹 잠기도록 지긋이 눌러 주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

****세탁물을 물 속에서 비비거나 조물조물거리지 않고,

그저 물에 잘 잠기도록 눌러만 줍니다****

이렇게만 해도 충분히 드라이클리닝 세탁이 잘~된답니다!

세제를 푼 물에서 “눌러주기”를 하셨으면, 이후에

이렇게 세탁물을 물 속에서 잘 “눌러” 주기를 3번 정도 반복하시며 헹구시면 되는데요.

역시 찬물에 깨끗한 물을 받아서 세제물에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조심스럽게 물에 푹 적셔주시면 돼요.

3번의 헹굼 중 마지막 번에는….!

드라이클리닝 어떻게 세탁할까? 드라이클리닝 원리는?OSISWING

드라이클리닝 어떻게 세탁할까?

드라이클리닝 어떻게 세탁할까? 세탁원리를 파헤쳐 보자!

드라이클리닝 어떻게 세탁할까? 오늘은 여성의류쇼핑몰 일상화보 의 클MD가 정말 간절하게도(?) 궁금해 했지만 끝끝내 찾아보지 않았던 드라이클리닝이 어떻게 세탁을 하는 것인지 드라이클리닝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검색만 하면 되는데 그게 잘 안되더라구요! 오늘을 기회로 맞아 탐구하게 되었습니다.

▲ 무인세탁소 (클MD 동네, 화이트365 세탁소)

클MD는 보통 옷을 살 때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하는 옷인지, 세탁기에 돌려도 되는 옷인지에 대해 조금 민감한 편이에요. 만만치 않은 비용 때문이지요. 겨울철 의류들 한꺼번에 드라이클리닝을 맡기게 되면 한숨이 푸~욱 나오면서 굉장히 숨이 찬 느낌이 들거든요. 하지만 어쩔 수 없는 노릇이라 울며 겨자먹기로 세탁소에 가곤 합니다.

@이미지출처 : LG트롬세탁기 / 스마트스토어 ‘집은이순간’ 세숫대야 / 핀터레스트

옷의 종류에 따라 세탁기에 넣어도 되는 빨래, 무조건 손으로 세탁해야 하는 빨래, 드라이클리닝을 맡겨야 하는 빨래 등으로 나뉩니다. 특히 겨울용 코트는 무조건 세탁소행이죠. 모직이나 견직, 캐시미어 등으로 된 제품은 드라이클리닝을 꼭 해줘야 하는 의류입니다.

자, 그럼 드라이클리닝 어떻게 세탁할까? 드라이클리닝이란, 물이 아닌 기름을 사용하여 세탁하는 방법인데요, 옷의 형태와 색상의 변화가 거의 없어요.

@핀터레스트

1. 드라이클리닝, 물 없이 어떻게 세탁이 가능한가!

드라이클리닝 어떻게 세탁할까?

드라이클리닝 어떻게 세탁할까? 우선 드라이는 물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뜻으로써, 집에서 하는 물세탁의 경우는 세탁효과는 좋지만 잘못 세탁하는 경우 옷감이 상하거나 형태가 변하거나 색감이 빠져 이염되는 경우도 있어요. 모두 한 번쯤은 겪으셨을 법한 슬픈 일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드라이클리닝을 이용하고 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드라이클리닝은 물 대신 기름 성분으로 이루어진 휘발성 유기 용제를 사용해 오염을 제거하는 방식이에요. 형태와 색감의 변화가 없는 편이에요.

@pixabay

2. 그런데 여기서 의문! 드라이클리닝을 하는 방법은 누가, 어떻게 알게 되었을까요?

1820년대 프랑스 염색업자였던 한 사람이 우연히 등유가 얼룩을 빼는데 효과가 있음을 알게 되었고, 소나무에서 얻은 무색의 기름을 사용해 세탁하기 시작한 것이 처음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이후 1920년대 후반에는 인화성, 악취가 적은 드라이클리닝용 용제를 개발했고, 1930년대 중반에는 최근에 세탁소에서 사용하는 화학물질인 ‘퍼크’라는 드라이클리닝 용제를 개발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현재까지 이어져와서 우리의 삶이 윤택(?)해 질 수 있었어요.

3. 또 여기서 잠깐! 드라이클리닝 전용 세제는 무엇일까요?

드라이클리닝 세제는 유기용제라고도 하며, 석유계용제와 염소계용제로 나뉘어요. 둘 다 지용성인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성분이에요. 석유계용제는 솔벤트와 미네랄 테르펜이 있고, 염소계용제는 트리클로로에틸렌과 퍼클로로에틸렌이 있어요. 현재 세탁소에서는 대부분 석유계 용제인 솔벤트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드라이클리닝은 기름을 이용해 지용성 때를 제거하기 때문에 땀 같은 수용성 때는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아요. 수용성은 물세탁을 해야 완벽해져요. 드라이클리닝 후에는 휘발성 유기화합물로 세탁이 되기 때문에 냄새가 남아있을 수 있어요. 세탁소에서 드라이클리닝 한 옷은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냄새를 빼주고 옷장 안에 보관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

4. 홈 드라이클리닝 방법 알아보기

드라이클리닝 어떻게 세탁할까?

드라이클리닝 어떻게 세탁할까? 매번 드라이클리닝하기에 비용적인 부분이 분명 부담이 되는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홈 드라이클리닝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홈 드라이클리닝은 세탁소에서 하는 드라이클리닝과는 다른 방식이에요. 세탁소에서는 위에 말씀드린 석유계 용제인 솔벤트를 사용하는 건식 세탁법인데 반해 홈 드라이클리닝은 저온의 물(그냥 찬물!!)에 홈 드라이클리닝 전용세제를 플어 개별적으로 손세탁을 하는 습식 세탁법이에요. 오염을 제거하는 측면에서는 물로 세탁하는 홈 드라이클리닝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다만 뭐든 집에서 할 수 있는 건 아니구요, 블라우스, 니트, 정장 바지나 치마류, 가디건 등의 부피가 작은 단색 위주의 옷만 하는게 좋아요. 홈 드라이클리닝이 오염제거하는 면에서는 좋지만 수축이나 이염 문제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모직,실크, 레이온 등의 소재는 수축하는 성향이 다소 높은 편이에요. 이런 민감한 의류는 세탁소로 가지고 가는게 무조건 안전합니다. 홈 드라이클리닝을 할 때에는 옷의 안쪽에 세제 원액을 살짝 발라보고 5분 정도 후에 흰 수건으로 가볍게 누르거나 문질렀을 때 색이 번지지 않으면 이염은 걱정안하셔도 돼요.

홈 드라이클리닝 전용세제는 인터넷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서 홈 드라이클리닝 세제 라고만 검색해도 다양한 종류의 세제가 많이 있어요. 마음에 드는 걸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만원 전 후반이면 구매할 수 있고, 시중 상품 중 1000ml 기준으로 100회 이상의 의류를 세탁할 수 있다고하니 정말 경제적인 상품입니다. 세탁소 비용의 1/10 가격으로 매우 효율적이에요. 손세탁을 하셔도 좋고 일반세탁기나 드럼세탁기를 사용할 수도 있어요. 상품 설명에 적혀있는 권장량을 넣고 반드시 제일 약한 코스(울 코스, 섬세 코스)로 설정 후 세탁하시면 됩니다. 세탁기에 돌리는 경우는 색깔 옷과 흰 옷은 반드시 구분해 주세요! 별도의 섬유유연제는 사용할 필요가 없어요~친환경을 강조하는 상품들도 많던데 클MD도 한 번 사용해 봐야 겠어요! 아, 손세탁을 하는 경우에는 통돌이 세탁기에서 물기를 충분히 빼 주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잘 늘어나는 소재의 경우 물의 무게로 인해 옷이 늘어질 수 있어요!

@pixabay

5. 홈드라이클리닝 천연 세제 만들기

홈 드라이클리닝 세제는 직접 제조할 수도 있어요~ 바로 온갖 곳에 다 사용되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베이킹소다 200g + 과탄산소다 200g + 구연산 160g + EM 원액 10ml + 코코베타인 5ml(식물성 계면활성제) 를 준비해서 큰 대야에 붓고 골고루 섞어준 후에 하루 정도 후에 사용하시면 된다고 해요. 남은 천연세제는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두고 소주잔 1잔 정도의 용량으로 사용해 주시면 돼요. 가벼운 오염에 사용하시는게 좋고 천연세제이다 보니 완벽하게 오염이 제거되지는 않는다고 해요. 화학 세제는 조금씩 넣는 게 오염제거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께는 천연세제가 좋을 수는 있지만 오염에는 효과적이지 않아 세탁 후에 충분히 건조해 주는게 좋을 것 같아요.

드라이클리닝에 대한 (저 혼자 궁금했던) 모든 것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한가지 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덕다운, 구스다운 등의 패딩 종류는 드라이클리닝 금지예요! 쭉~ 읽어보셨으면 아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드라이클리닝은 지용성 때를 제거하기 때문에 오리털이나 거위털 등의 유분을 빠져나가게 만들어 패딩이 쪼그라든다고 해요!! 다운 패딩은 반드시 중성세제를 활용한 울코스에서 단독으로! 세탁해 주세요. 안그러면 비싼 패딩이 상하게 될 거예요. 다운 패딩 세탁시에는 반드시 중성세제만 사용해 주시고, 표백제나 섬유유연제는 금물입니다. 기능에 손상을 줄 수 있어요. 고어텍스가 들어간 의류도 드라이클리닝은 금지입니다!

📌구겨진 패딩을 펴는 소소한 팁도 공유하고 갈게요^^ ▼클릭해 주세요♡

구겨진 패딩을 펴는 정말 소소한 팁

20201216 클레어

공감은 힘이 됩니다~

이것이 좋아요: 좋아하기 가져오는 중…

드라이클리닝을 집에서! 마이드라이80 (내돈내산)

반응형

요즘 나오는 옷들은 세탁관리 택을 보면 하나같이 다 드라이클리닝을 하라고 나온다.

심지어 2만원 주고 산 옷도 드라이크리닝 하라고 써있는 경우도 있음.

아니, 옷을 빨아입으라는 거야 말라는 거야~브랜드도 없고 질도 그저 그런 옷을 세탁소에 맞기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겠는 걸?

니트, 블라우스, 셔츠, 정장바지를 많이 입는 우리 부부는 그렇게 세탁소를 자주 들락거리자니 세탁비가 부담스럽다.

그래서 홈드라이클리닝을 하기 시작했다.

전에는 이젠드라이라는 세제를 썼었는데, 지금은 마이드라이80이라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벌써 4통째 사용중.

이 제품에 정착한 이유는 바로 용기 때문이다.

일반액체형세제용기처럼 따라내는 용기에 담긴 것이 아니라 펌핑용기에 담겨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따라내다보면 양을 일정하게 넣지 못 하기도 하고, 주변에 흘리기도 하는데, 이건 펌핑용기라서 세제양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빨래가 적을 때는 1회, 많을 때는 2회를 짜서 사용하고 있고, 주변에 흘릴 위험도 없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그렇다면 어떻게 사용하느냐.

손빨래를 해도 좋고, 세탁기를 이용해도 된다.

물론 손세탁을 하면 옷감이 덜 상하겠지만, 세탁소에도 안 맡기는 것도 모자라 손세탁까지 하는 것은 내 입장에서는 좀 무리다.

그래서 세탁기에 빠는 것으로 타협했다.

그 대신 세탁망에 세탁물을 하나씩 별도로 넣어준다.

세탁망을 이용하면 옷감 손상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섬세한 섬유인 경우 세탁망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니트를 세탁해보면 확실히 알 수가 있는데, 세탁망에 넣었을 때와 안 넣었을 때 보풀 차이가 확연히 드러난다.

세탁망에 세탁물을 넣어 세탁기에 넣고, 세제함에 마이드라이80을 1~2회 펌핑해준다.

그리고 울세탁 코스로 돌려준다.

액상형이라 찬물에도 잘 녹아서 굳이 온수로 하지 않고 있다.

빨래가 다 되어 나오면 세탁망에서 꺼내 탈탈 털어서 옷걸이에 걸어 자연건조한다.

건조기에 돌리면 구김도 가고 옷감이 상할 것 같아 그냥 맘 편하게 자연건조를 하고 있다.

건조 후 다림질까지 하면 세탁 끝.

물론 세탁소에 맡기면 편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좀 번거롭더라도 홈드라이를 추천한다.

드라이클리닝하는 옷이 가끔 있다면 크게 상관하지 않고 세탁소에 맡기는 것이 나을 수도 있지만, 가지고 있는 옷 중에 드라이클리닝해야하는 옷이 많다면 홈드라이클리닝세제를 이용해서 집에서 세탁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물세탁하는 옷들도 처음에 드라이클리닝 해주면 더 좋다고 하니 처음 산 옷 최초 세탁 시에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반응형

집에서 드라이 클리닝 하는 법

드라이클리닝은 세탁소에 맞기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세탁물을 찾기 위해 세탁소에 들렸더니, 세탁물이 많이 밀렸던 지 바닥에 옷 들이 널려 있더군요. 제가 맞긴 옷을 가져 오기 위해 안쪽으로 들어 가시는데…, 바닥에 있는 옷들을 지근지근 밟고 지나 가는 것이었습니다.

모든 세탁소가 다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제 옷들도 제가 알지 못하는 곳에서 밟히는 수모를 겪을 수도 있었겠다 는 생각이 들더군요.

게다가 드라이 클리닝은 물을 쓰지 않는 대신 솔벤트라고 하는 화학 약품을 이용하여 세탁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드라이 클리닝 후에 옷에 남아 있는 석유에서 나는 듯한 냄새도 거북합니다. 또, 피부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좋지만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드라이 클리닝,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집에서 하는 드라이클리닝은 솔벤트를 전혀 쓰지 않습니다. 대신 가정용 드라이 클리닝 세제를 구입해서 하게 되죠. 요즘에는 천연 성분의 드라이 클리닝용 세제도 많이 나와 있어 친 환경적이고, 더 중요한 것은 여러 번 쓸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이라는 것입니다.

홈 드라이 클리닝 하는 법

가정용 드라이 클리닝 세제를 구입한다. 요즘에는 천연 성분의 세제가 인기다. 드라이 클리닝 세제는 마트에서 구입하거나 옥션, G마켓 같은 곳에서 “드라이 클리닝 세제”로 검색해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찬물 또는 미지근 한 물(10℃~20℃) 을 큰 세수대야에 준비한다. 변색이 우려된다면 찬물을 준비하고 그렇지 않다면 미지근한 물을 준비하는 것이 세탁력이 더 좋다. 홈 드라이 클리닝 세제를 물에 풀어 희석한다. 희석 하는 비율과 방법은 구입한 드라이 클리닝 세제에 있는 사용 설명서를 참고 한다. 대부분의 경우 물 10ℓ에 드라이클리닝 세제 5g 또는 5㎖ 정도의 비율로 혼합한다. 얼룩이 있는 부분은 물에 담그기 전에 부드러운 솔을 이용하여 3에서 준비한 희석액으로 조심스럽게 문질러 때를 뺀다. 잘 빠지는 않는 얼룩은 세제 원액을 뭍혀 문질러 준다. 이때 미리, 원액을 옷 안쪽에 문질러 보아 탈색이 되지 않는 지 확인을 해 본 후 하는 것이 좋다. 세탁할 옷을 3에서 준비한 (실크나 레이온 소재 옷은 5분 정도, 두꺼운 옷은 20분 정도) 물에 담근다. 이때, 원래의 주름대로 잘 접어서 담그면 구김이 생기지 않는다. 세탁물을 꺼내 세탁기에 넣고 약 5~10초 정도만 탈수를 한다. 탈수를 더 오래 하면 세탁물에 구김이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이때, 물기를 없애겠다고 손으로 절대 짜지 말 것. 손으로 짜는 것은 세탁물에 구김이 가게 하는 확실한 방법이다. 깨끗한 물에 탈수한 옷을 넣고 살살 휘저으며 헹궈준다. 합성 세제류의 드라이 클리닝 세제는 천연 세제류의 드라이 클리닝 보다 더 오래 헹궈 주어야 한다. 이때도 역시, 손으로 옷을 짜서는 안 된다. 천연 성분의 세제는 거품이 있어도 피부에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에 두~세번 휘저어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헹구어 진다. 드라이 클리닝 세제에는 수축 방지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번 헹구는 것은 수축 방지제가 모두 빠져 나가게 하여 옷이 줄어 들 위험이 있기 때문에 많이 헹구지 않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세탁기에서 5~10초 정도로 탈수를 한다. 마감 탈수가 끝난 옷을 세탁기에서 꺼내 그늘에서 말려 준다.

주의 해야 할 사항과 팁:

홈 드라이 클리닝은 어떤 소재의 옷도 가능 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어려운 소재의 의류를 집에서 드라이 클리닝 하는 것 보다는, 망쳐도 괜찮은 옷으로 먼저 테스트를 해 보고 자신이 생기면 홈 드라이클리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없으면 드라이 클리닝을 맡겨야 되겠죠…. 실크, 레이온, 두꺼운 모는 변색되거나 수축 될 수 있으므로, 다른 옷들로 시도를 해 본 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 모피, 벨벳, 비로드 소재의 옷이나 기계 주름, 엠보싱 가공이 되어 있는 옷 들은 집에서 드라이 클리닝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홈 드라이클리닝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변색·탈색 과 수축입니다. 변색·탈색의 가능성은 드라이 클리닝 용 세제 원액을 눈에 잘 안 띄는 옷 안 쪽 같은 곳에 묻혀 보아 변색·탈색 여부를 미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변색·탈색이 된다면 미련 없이 세탁소에 맡기는 것이 비싼 옷을 망치는 것보다 낫습니다. 레이온이 많이 섞여 있는 의류, 두꺼운 모, 견직 소재의 의류는 옷이 줄어 들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옷에 수축이 생긴 경우에는 스팀 다리미를 이용하는 것이 옷을 원상 복귀 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탁비용절감 꿀팁 집에서 초간단 드라이크리닝하는법 특별한 도구 필요없어요

세탁비용절감 꿀팁 집에서 초간단 드라이클리닝 하는 법 특별한 도구 필요 없어요

날씨가 추워지니 자켓과 니트 등…

드라이클리닝 해야 할 옷들이 많아 세탁소 비용이 많이 나가게 되는데요.

오늘은 드라이클리닝 제품이나 옷솔 없이 집에서 초간단 드라이클리닝 하는 법 소개합니다.^^

구겨짐이 심하고 냄새나는 모직코트 집에서 초간단 드라이클리닝 한 후의 전 후 사진이고요.

역시나 구겨짐이 너무 심하고 냄새가 나는 자켓 드라이클리닝 전 후 사진입니다.

그럼 알아두면 세탁 비용 절감 꿀팁, 바로 초간단 드라이클리닝 하는 법 소개합니다.^^

분무기에 종이컵 물 1컵, 섬유유연제 2~3숟가락 양 넣어줍니다.

그리고 분무기 뚜껑을 닫아 한번 흔들어주고요.

구겨짐과 냄새가 심한 옷에 섬유유연제 물을 골고루 분무합니다.

이때 알아두셔야 할 점은….

옷이 축축한 상태가 될 정도로 충분히 분무하셔야….

냄새도 탈취되고 구겨진 옷도 잘 펴진다는 사실인데요.

모직코트는 옷에 결이 있고 니트류에는 보풀이 많이 일어나는데 이땐 이걸 사용하세요!!

▼▼▼▼▼

바로 녹색 철수세미인데요.

제가 앞전에 니트 보풀 제거방법으로 녹색 철수세미 활용하는 방법 소개해 드렸는데요^^

▶ 세탁달인에게 배운 니트에 생긴 보풀 말끔히 제거하는법 [링크]

모직코트처럼 옷 결 정리가 필요한 옷에 보통 옷솔을 사용하는데…

옷솔이 없는 경우 녹색 철수세미로도 충분히 옷 결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뭐? 녹색 철수세미로 옷을 정리한다고? 어떡해?

코트를 잡아당겨 팽팽하게 만든 후 녹색 수세미로 옷결에 따라 쓸어 내려줍니다.

그럼 엉커 있던 옷 결이 정리되면서 이렇게 보풀들이 떨어져 나오는데요.

한눈에 보기에도 깔끔하게 코트가 정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럼 이번에는 녹색 철수세미로 해결이 안 되는…

자켓류 구겨짐과 냄새 제거를 위한 드라이클리닝 방법 알아볼게요.

이사를 계획하면서 박스에 2~3달 넣어둔 자켓이라 구겨짐이 완전히 심한 상태인데요.

보통 이런 자켓류나 니트는 드라이클리닝 세제를 사용해 가볍게 세탁한 후 서늘한 그늘에 말려서 입는데요.

바로 입어야 하는 옷이라 물에 세탁할 시간이 없다면…

역시나 건식 드라이클리닝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그럼 이렇게 구겨짐이 심했던 자켓류도 바로 당장 입고 나갈 수 있을 정도로 세탁이 되거든요^^

역시나 방법도 간단합니다.

이렇게 섬유유연제 물을 자켓에 충분히 적도록 분무하고요.

옷을 쭉 잡아 당긴 다음…

드라이기를 사용해 옷에 갖다 대고 위아래, 좌 우로 열을 가해 주름을 펴 주세요.

그리고 주름이 잘 펴지지 않는 곳은 2~3번 분무, 드라이 반복합니다.^^

그럼 특별한 도구 없이 집에서 드라이클리닝 하는 법 참고하세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집 에서 드라이 클리닝

다음은 Bing에서 집 에서 드라이 클리닝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홈드라이클리닝 | 겨울옷정리 | 옷장정리 | 드라이클리닝 | 뫼산티비 최씨

  • fashion
  • 브이로그
  • 꿀팁
  • vlog
  • 패션
  • 패션유튜버
  • 쇼핑
  • 쇼핑하울
  • 옷장정리
  • 홈드라이클리닝
  • 세탁
  • 드라이클리닝
  • 겨울옷정리
  • 봄옷정리

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홈드라이클리닝 #| #겨울옷정리 #| # #옷장정리 #| #드라이클리닝 #| #뫼산티비 #최씨


YouTube에서 집 에서 드라이 클리닝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홈드라이클리닝 | 겨울옷정리 | 옷장정리 | 드라이클리닝 | 뫼산티비 최씨 | 집 에서 드라이 클리닝,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Diferencia Entre Sonos One Y Sonos One Sl | Sonos One Sl: How It'S Different To The Sonos One 18048 좋은 평가 이 답변

Leave a Comment